[건강 단신] 日 식물성 변비약 '위드원엘' 국내 시판 外

日 식물성 변비약 '위드원엘' 국내 시판

광동제약은 일본 제리아신약공업주식회사와 식물성 변비약인 위드원엘에 대한 국내 판매 및 마케팅 관련 독점 계약을 체결하고 최근 출시했다.

광동제약에 따르면 위드원시리즈는 일본 식물성 변비약 시장에서 판매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제품이다. 위드원엘은 식이섬유인 차전자피와 생약성분 센노사이드, 유포자성유산균 등의 성분이 함유돼 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차전자씨보다 수분 팽창력이 2~4배 정도 뛰어난 식이섬유 차전자씨피가 함유돼 있으며 장까지 살아남는 유포자성 유산균이 새롭게 배합돼 정장활동을 촉진하고 위장 자극이 적어 복통을 최소화하며 습관성을 막을 수 있는 점 등이 기존 변비약과 다른 점"이라고 설명했다.

'짱구 비타민워터 호크아이' 판매

'튼튼 짱구'와 '똑똑 짱구' 등 어린이음료를 판매 중인 조아제약이 최근 유행하는 비타민워터 음료의 개념을 어린이음료에 적용한 '짱구 비타민워터 호크아이'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블루베리 농축액, 나이아신(B₃), 판토텐산(B5), 비타민B6, 비타민C 등 성장기 어린이에게 필요한 비타민이 골고루 들어 있는 어린이용 기능성 음료다. 블루베리는 다량의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을 함유, 항산화력이 뛰어난 대표적인 눈 건강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짱구 비타민워터 호크아이는 300mL 용량으로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짱구얼굴 형태의 페트병을 이용했으며 눈의 피로를 덜어주는 안토시아닌이 함유돼 있어 공부에 지친 아이들에게 좋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