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동영상 서비스 ‘다음 tv팟’ 앱 전면 개편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동영상 서비스 ‘다음 tv팟’의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전면 개편했다고 19일 밝혔다.

새롭게 바뀐 다음 tv팟 앱은 동영상 썸네일을 기존 대비 5배 이상 크게 배치해 주목도를 높였으며, tv팟 전체 메뉴를 한 눈에 확인하고 손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사이드 메뉴’를 적용했다.

또 기존 안드로이드 앱에서만 시청할 수 있었던 개인방송을 아이폰에서도 감상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했다. 이에 따라 아이폰에서도 공식 중계방송뿐만 아니라 이용자들이 직접 방송하는 게임과 강의 등 다양한 주제의 개인방송을 볼 수 있게 됐다.

이밖에 이용자가 접속 환경에 따라 유연하게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기능도 적용했다. 와이파이(WiFi) 환경에서 보고 싶은 동영상을 미리 내려 받아두면 인터넷이 연결돼 있지 않을 때에도 끊김 없이 해당 동영상을 볼 수 있다. 담아둔 동영상은 사이드 메뉴의 ‘MY 메뉴’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다음은 이번 개편을 기념해 다음달 1일까지 총 2,000명의 이용자에게 던킨도너츠 교환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 tv팟 앱을 신규 설치하거나 업데이트 한 뒤 동영상을 감상할 때 나타나는 도너츠 배너를 클릭하면 응모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