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에너지社 걸맞는 전략적 인재 선호 경력·인턴사원 7일 마감 9월께 대졸 공채 등 모집
입력 2006.04.03 16:45:30수정
2006.04.03 16:45:30
석유정제에서 석유화학ㆍ전력ㆍ도시가스ㆍLNG 등의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GS칼텍스는 내수 기업 이미지를 벗고 수출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지난해 중국, 인도네시아, 일본, 미국, 싱가포르 등 20개 국가에 석유제품을 수출, 글로벌 종합에너지회사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GS칼텍스는 차세대 에너지업계를 이끌어나갈 경력사원 및 인턴사원을 모집 중이며, 원서접수 마감일은 오는 7일이다. 이 회사는 이번 채용을 통해 경력사원 10~20명, 인턴 40~50명을 뽑을 예정이다. 하반기에도 대졸신입 공채와 경력 공채를 진행할 계획이며, 채용시기는 9월쯤으로 잡고 있다. 지난해 대졸 신입 사원 50명을 선발한 GS칼텍스는 올해도 지난해와 비슷한 규모를 뽑을 방침이다.
GS칼텍스는 ‘신뢰, 유연, 도전, 탁월’이란 조직가치에 부합하며 전략적 사고와 실행을 통해 탁월한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인재를 선호한다고 밝혔다. 이 회사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조직가치부합도 및 종합직무역량검사, 1차 역량면접, 2차 최종면접 등으로 진행된다.
지원자격에 연령제한은 없지만 대졸 이상 학력에 학점 4.5 만점에 3.0 이상으로 제한하고 있다. 토익점수는 이공계 650점, 인문계 730점 이상 지원 가능하며 서류전형과정에서 전국대회 수상경력이나 여행 다경험자 등과 같이 특이 경험자를 우대한다.
조직가치부합도 검사는 기업 조직가치와 부합하는 인재를 측정하기 위한 일종의 인성검사로 객관식 문항으로 구성돼 있다. 검사시간은 평균 50분 정도다. 종합직무역량검사는 지원자의 기초 직무역량을 평가하기 위한 것으로 약 1시간동안 진행된다.
면접은 1, 2차에 걸쳐 진행되며 1차 면접은 개별 프리젠테이션면접, 개별면접, 집단토론면접 등으로 이뤄진다. 개별 프리젠테이션면접은 제시된 과제 중 하나를 골라 30분 정도 정리한 뒤 10분간 발표하는 방식이다.
개별면접은 3명의 전문 면접관이 지원자의 개별역량을 평가하며 30~40분간 진행된다. 또 집단토론면접은 6~8인이 한 조를 이뤄 30분 정도 토론을 진행한다. 2차 최종면접은 집단면접으로 회장을 비롯한 최고 임원이 면접관으로 참여, 지원자가 회사의 조직가치와 부합하는 지와 인성 관련 질문을 던진다.
다만 회사측은 이번 경력사원 채용시에는 종합직무역량검사와 집단토론면접은 보지 않을 계획이다. 인턴사원 선발과정은 신입 공채와 동일한 채용절차를 거치지만 면접은 1차 면접만 치를 계획이다. 인턴십 기간은 7~8월 8주간이며, 이 기간 동안 우수한 평가를 받은 자는 채용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