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TI, 중기 R&D기획 역량강화 지원 나서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은 ‘R&D 기획역량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중소기업의 기술사업화 경쟁력 강화를 체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15일 밝혔다.

R&D 기획은 체계적인 연구개발과 성공적인 사업화를 위해서 반드시 수반돼야 하는 단계로 중소기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기업의 R&D 성과물이 목표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하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교육과정은 ‘R&D 기획 정규 교육프로그램’과 ‘방문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정규 교육프로그램은 R&D 기획 → R&D 관리 → 기술사업화 단계를 포괄하는 시장접근형 R&D 기획 교육 과정으로 서울, 대전, 대구, 부산, 광주 등에서 정기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방문형 프로그램은 중소기업의 교육 수요에 맞춰 해당 지역을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이호신 KISTI 중소기업지원실장은 “R&D 기획 분야의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중소기업 인력양성을 통해 기업의 기술사업화 역량을 내재화하는 동시에 중소기업의 인력부족 문제 해소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12월까지 상시 신청·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21일 KISTI 서울 분원에서 1차 교육을 시작으로 17회의 정규교육이 진행되며, 교육비는 무료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