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는 전국의 주니어 공학교실 참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기술연구소를 견학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3일부터 2주간 진행되는 이번 견학프로그램을 통해 주니어 공학교실에 참가하고 있는 전국 14개교 450여 명에 달하는 학생들이 모두 연구소를 견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게 됐다.
주니어 공학교실은 여러 가지 실습을 통해 기초적인 과학 원리들이 어떻게 기술로 구현되는지에 대한 아이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과학에 대한 흥미를 갖게 해 과학영재 육성에 기여하고자 하는 현대모비스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그 동안은 현대모비스 연구원들이 학교로 찾아가 모형 스마트 자동차나 태양열 자동차를 제작하며 주니어 공학교실을 진행했지만 이번에는 반대로 학생들을 연구소로 초청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또 연구소 견학뿐 아니라 ‘과학상식 OX 퀴즈대회’, ‘도전 과학골든벨’ 등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프로그램을 마련해 아이들이 과학에 조금 더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장윤경 현대모비스 정책홍보실장은 “앞으로도 아이들이 교실을 벗어나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다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설명(뒷번호 0045)/
13일 경기도 용신의 현대모비스 기술연구소를 찾은 주니어 공학교실 참가 학생들이 호기심 어린 눈으로 연구원의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제공=현대모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