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 절반이 '고객 지원팀'
'고객의 성공이 우리 회사의 성공'
종합공장자동화 업체인 로크웰 오토메이션 코리아의 강점은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서비스다.
직원 수가 총 70명인데 절반 이상의 엔지니어들이 '기술지원 서비스팀'에서 고객지원 서비스를 맡고 있을 정도이다.
이 같은 고객지원 체계에는 기술력이 뒷받침되어 있다. 이 회사는 ▦실시간 제외 및 시스템연계 솔루션 ▦전력전달 장치 ▦정보관리 및 소트트웨어 응용기술 등 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무엇보다 구형 모델은 물론 물론 경쟁회사 제품도 쓸 수 있는 뛰어난 호환성이 가장 자랑거리다. 로크웰이 경쟁사와 달리 고객들이 선택권을 넓힐 수 있도록 서비스 차원에서 자동화 시스템의 네트워크 기술을 공개하고 있기 때문이다.
전세계 80여개국을 망라하는 글로벌 공급체계와 이를 뒷받침하는 전문서비스도 로크웰의 강점. 현재 다국적 기업인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산업자동화와 관련한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세계 '빅3'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데 99년에는 전세계 70여개 공장에서 46여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에 힘입어 로크웰 오토메니션 코리아도 외환위기에도 불구, 97년 매출 200억원에서 올해는 40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이 회사의 고객은 현대자동차, 현대정공, 현대전자, 한국전력, 포항제철, 동부제강 등 등 국내 굴지의 기업들.
이들 40여개 업체에 50만개에 달하는 제품과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 생산정밀성과 효율성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올 금호 타이어 광주공장의 시스템 공급 업체로 선정되었고, 삼성전자와 전략적 제휴를 맺음에 따라 삼성전자의 브랜드명을 부착해 판매할 수 있는 라이센스 권리를 얻었다.
사무실은 서울, 부산, 광주에 두고 있으며 울산, 포항, 여천 등 6개의 공식대리점을 운영하고 있다. 로크웰 코리아는 앞으로 고객들을 위해 홈페이지(www.rockwell.co.kr)를 강화, 제품구매 정보뿐 아니라 컨설팅이나 정보공유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최형욱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