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 하이라이트] 투자종목 고민 해결할 명쾌한 조언 外



투자종목 고민 해결할 명쾌한 조언
■ 주식잔소리(오전 11시)

보유종목의 수익률이 신통치 않고 시황에 대한 감을 못 잡겠다면, 투자자들을 위한 진정성 있는 조언과 명쾌한 잔소리 서울경제TV '주식잔소리'를 주목하자.

정재훈 SEN Plus 멘토가 30분간 진행하는 이 프로그램은 실시간 종목상담을 통해 투자자들에게 칭찬과 잔소리를 해준다. 투자 기업에 대한 올바른 정보는 물론 재무재표 확인방법, 차트상 위치 파악까지 종목에 대한 날카로운 분석을 제공한다. 또 관심주에 대한 매수 타이밍과 잘못 선택한 종목에 대한 대체종목까지도 제안해준다. 주식투자 초보자라면 시황을 기초로 한 업종별 대응법, 대형주-코스닥 스몰캡의 차별화된 접근전략도 배울 수 있다.

시황에 대해 궁금증이 있거나 종목상담이 필요하다면 전화(02-3153-2612) 또는 실시간 무료문자(013-3366-0110)으로 연락하면 된다. 보유 종목명과 매수가, 비중을 남기면 보다 빠르게 상담 받을 수 있다.


저금리 시대, 내게 맞는 재테크 전략은
■ 개국 5주년 특별기획 재테크 리모델링 시대, 자산을 리셋하라(낮 12시)

사상 초유의 저금리 시대! 대부분의 정기적금 금리가 2%대 초반, 어렵사리 3%대 금리의 예금을 만나도 1억원을 넣었을 때 세금을 제외한 월 이자는 21만원에 불과하다. 즉 은행에 돈을 넣어도 물가상승률을 제외하면 원금이상의 수익을 내기 어려운 상황이다.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발발 후 벌써 5년, 이후 시장은 예상을 빗나가기 일쑤였고, 아직까지도 변동성은 여전하다. 게다가 지금은 세계적인 금융완화 기조에서 긴축의 시대로 넘어가는 과도기에 접어들어 시장을 예측하고 투자하기 더욱 어려운 상황이다.

답답하다고 회피할 수도 없는 우리집 살림살이, 도대체 재테크 전략은 어떻게 가져가야 할까? 서울경제TV 개국 5주년 특별기획 '재테크 리모델링 시대, 자산을 리셋하라'에서 해답을 찾아보자. 국내 4대 금융사 대표 PB들이 출연해 현 시점에 효과적인 투자전략을 들려주고, 나에게 맞는 포트폴리오 구성 노하우를 전수한다. 또 봇물처럼 쏟아지는 금융상품들 속에서 현 시점에 주목할 만한 주요 상품들도 소개한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