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 SNS] 문제 유출과 커닝이 도를 넘고 있어." 外

▲ "문제 유출과 커닝이 도를 넘고 있어."

국내 학원가의 빈번한 문제 유출 때문에 미국 대학입학자격시험인 SAT의 5월 한국시험이 취소됐다.

트위터리안들은 "문제 유출과 커닝이 도를 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무슨 수를 써서라도 고쳐야 할 일입니다.(@yunhe****)" "부끄럽다 진짜…덤으로 내가 알기로는 SAT시험을 취소한 건 이번이 최초라고 함…우리나라 잘못된 교육열 때문이야.(@red***)" "시험에 관해서는 우주 최강인 우리나라. 이러다 미국에서 한국학생은 아예 안 받을지도 모르겠음.(@masterk****)"등 글을 올렸다.

관련 기사에도 "그래도 대응이 마음에 든다" "이게 무슨 망신이냐" 등 댓글이 달렸다.

▲ "인격과 존경은 돈으로 살 수 없다."

호텔직원을 폭행한 베이커리 업체 회장이 회사 폐업 조치를 취하면서 거센 후폭풍이 일고 있다.

누리꾼들은 관련 기사 댓글로 "새롭게 회사 이름 바꾸고 사업자 등록증만 새로 만들어서 재개업하겠지…경주빵 판다고 했나? 그럼 이름도 신라빵으로 바꿔서 팔겠지." "20여명의 직원을 두고 외제차 타고 다니며 회장이라는 직함을 쓰니 보이는 게 없었겠지…인격과 존경은 돈으로 살 수 없다."라는 반면 "여론몰이가 아니고 당연히 그래야 하는 것 아닌가요" "자기 회사에서나 회장이지, 사회 전체의 회장인 줄 알았나… 직원들 퇴직금이나 잘 챙겨줘라."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트위터에서도 "회장 때문에 16명의 직원은 무슨 죄…(@jar***)" "반성하는 모습은 보이지 않고 변명으로 일관…답답하다(@unheim****)"등의 글이 올라왔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