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 하이라이트] 유망 종목 저점 매수 타이밍은 外

(오후 8시)



유망 종목 저점 매수 타이밍은
■HOT 10 (오전 10시)

오전장이 열리고 잠시 쉬어가는 10시. 이때 오후장에 대한 전략을 점검해야 장 마감에 웃을 수 있다. 서울경제 TV 'HOT 10'이 오후장을 완전정복하는 전략을 제시한다. 이번 주는 국내외 이슈를 철저히 해부한다.

지방선거와 현충일 연휴가 끼어 있는 목요일은 '유럽발 변수'가 좌우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주가지수가 2,000포인트 이상에서 맴돌며 지속적인 펀드 환매 물량이 나올 것으로 전망되나 규모는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첫 순서는 시장을 달구는 핵심 이슈를 파헤치는 '시장의 핵' 시간이다. 김용준 센플러스 멘토와 함께 최근 이슈를 바탕으로 오늘 장을 심층분석한다. 이어지는 코너는 '남은우의 WHY'로 그날 그날 핫 이슈를 자세히 풀어보고 그 대응 전략을 세운다. 또 경제 방송 최초로 선보이는 바닥 잡기 프로젝트 '선상클럽'도 방송된다. 시청자들의 매수상담 종목을 O·X로 알려줘 쉬운 이해를 돕고, 방송 후 '무료공개방송'으로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속 시원히 풀어준다. 서울경제 TV의 'HOT 10' 은 매주 월~금요일 오전 10시에 방송된다.

타운하우스, 아파트·단독주택 장점만 쏙
■조영구의 트렌드 핫이슈

잘나가는 중소기업의 성공 스토리를 들어보고 최신 화제를 찾아 시청자 안방에 전달하는 서울경제 TV '조영구의 트렌드 핫이슈'. 오늘은 아파트의 편의성과 전원주택의 여유로움을 동시에 가질 수 있는 타운하우스 전문 업체를 찾아간다. 총 200여 가구가 들어설 이 타운하우스는 일반적인 연립이나 빌라형 타운하우스와 달리 1층부터 4층까지 한 가구가 모든 층을 쓰는 복층 구조다. 특히 4개층 가운데 1개 층이 비주거 스튜디오로 꾸밀 수 있어 취미 생활, 아뜰리에, 소호사무실, 미니카페 등 다양한 용도로도 쓸 수 있다. 가장 큰 장점은 답답하고 단조로운 아파트의 단점과 외로운 전원주택의 단점을 동시에 해소한 것이다. 마당이 넓기 때문에 자유롭게 아이들과 캠핑도 가능하다.

이번 1·2단지를 시작으로 이곳 부지에 200여 세대의 대단위 단지형 타운하우스를 계획하고 있기도 하다. 이 방송은 서울경제 TV홈페이지(www.sentv.co.kr)에서 다시 볼 수 있으며, 프로그램에 대한 궁금한 점은 02-2038-332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