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휴면보험금 찾아주기 캠페인삼성생명은 10월1~23일 '휴면보험금 찾아주기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 기간에 삼성생명 직원과 설계사들이 휴면 보험금 조회 및 수령 등을 도와준다. 또 홈페이지(www.samsunglife.com)에 '휴면보험금 조회' 배너를 설치해 회원가입 없이 성명과 주민번호 입력만으로 조회할 수 있도록 했다.
■ 신입행원 50명 채용부산은행이 신입행원 50명을 채용한다. 원서접수는 오는 10월7일까지며 부산은행 홈페이지(www.busanbank.co.kr) 등에서 가능하다. 4년제 대졸이상(예정)자만 지원할 수 있으며 평균 B학점, 토익점수 750점 이상이어야 한다.
■ '369예금' 판매액 1조 돌파하나은행은 '하나 369 정기예금'이 출시된 후 19영업일 만인 지난 29일에 총 판매금액 1조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 정기예금의 금리는 1년 만기시 4.43%다. 중도해지시에도 기간별로 3.0~3.6%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 3대질병 보장 보험 출시AIA생명은 방카슈랑스 채널을 통해 암과 뇌출혈ㆍ급성심근경색증 등 3대 질병을 하나의 상품으로 보장하는 '(무) 빅스타 3대질병보험(갱신형)'을 출시했다. 3대 질병 진단 때는 각 4,000만원을 보장한다.
■ 亞 9개국·러에 현지통화 송금국민은행은 인도ㆍ인도네시아ㆍ필리핀ㆍ대만 등 아시아 지역 9개 국가와 러시아에 현지통화로 바로 송금할 수 있는 'KB 현지통화 바로송금 서비스'를 시행한다. 이번 서비스로 이들 지역에 송금을 원하는 외국인 근로자나 유학생ㆍ무역업체들은 환전수수료 부담을 덜고 환율 변동에 따른 리스크도 줄일 수 있게 됐다고 국민은행은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