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프리메라리가 경기 HD급 생중계"

스카이라이프 SkyEN, 29일부터

이몽룡

스페인 축구리그인 '프리메라리가(Primera Liga)'를 국내에서 HD급 화질의 생중계로 즐길 수 있게 됐다.

디지털위성방송 스카이라이프(대표 이몽룡)는 HD 채널인 SkyEN을 통해 오는 2012년 리그까지 스페인의 프리메라리가 중계권을 확보하고 29일부터 매일 오전5시에 생중계한다.

프리메라리가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remier League), 이탈리아 세리에A(Serie A)와 함께 '유럽 최고의 빅3리그' 중 하나로 지난 2009년부터 세계 최고의 리그로 성장했다. 특히 2010 남아공월드컵에서 스페인이 우승컵을 획득하면서 스페인 축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카카, 리오넬 메시 등 프리메라리가에 출전한 선수들의 활약상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SkyEN은 시청자들의 편의를 위해 생중계 외에도 오후10시대에 재방송을 하고 전경기를 하이라이트로 편성하는 등 경기 노출시간을 다각화할 예정이다.

이몽룡 대표는 "SkyEN은 2009년 7월 '미국 메이저리그 야구(MLB)'를 시작으로 'UEFA 챔피언스리그' '미국여자프로골프(LPGA)'를 비롯한 야구ㆍ축구ㆍ골프 등 다양한 스포츠를 HD로 생중계하면서 축적된 노하우로 프리메라리가를 HD 생중계해'명품 HD 스포테인먼트 채널'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