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중소기업인대회 개최
제18회 중소기업주간을 맞이해 중소기업협동조합중앙회(회장김용구)는 중소기업특별위원회^중소기업청과 공동으로 17일 오전10시 여의도 중소기업회관 2층 국제회의장에서‘2006년 전국중소기업인대회’를 개최한다.
기협중앙회의한관계자는“업계 최대 행사인‘전국중소기업인대회’를통해 환율, 원자재가 인상 등으로 잔뜩 위축돼 있는 중소기업인의 사기를 올리고 정부의 중소기업 육성의지가 전국적으로 확산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35억투자 대전에 공장신축
광통신 전문업체 빛과전자(대표김홍만, www.lightron.co.kr)는 대전시 대덕구 문평동에 35억원을 투자해 신축공장을 증축할 계획이라고 16일 밝혔다. 이번 신축공장은 1,689평 규모의 4층 건물로 오는 9월 초 완공될 예정이다. 회사 측은 신축공장이 완공되면 품질과 생산 공정의 효율성과 안정성을높이기위해 생산설비를 재배치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 ‘액션 e-MBA’ 과정 선봬
중소기업청(청장 이현재)과 여성벤처협회(대표 송혜자)는 이화여대와 협약을 맺고 이랜서 회원들을 대상으로‘액션 e-MBA’ 16개 과정을 무료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랜서 사업은 프리랜서 여성의 경제활동 참가를 통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매년 중소기업청의 예산을 받아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번 과정은 이화여대 경영대 학원이 개설한‘e-비즈니스 여성 사이버 아카데미’의 고급 과정 중 하나로, 경영에 대한 실무 및 전문 이론을 체계적이고 자세하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