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비 70~90% 고용보험 지원사이버대학이 기업의 경영과 업무에 관련된 평생교육원을 개설했다.
서울디지털대학(총장 노재봉ㆍwww.sdu.ac.kr)은 온라인 평생교육원인 '서울디지털대학교 평생교육원 경영아카데미'를 개설, 12월 11일 첫 개강을 앞두고 본격적인 수강생 모집에 들어갔다.
그 동안 각종 성인교육과 취미생활에 관련된 사이트는 많았으나 기업활동과 경영에 관련된 평생교육원은 이 사이트가 처음이다.
경영아카데미에는 커뮤니케이션 스킬 업 과정, 목표설정 및 성과달성, 문제해결, 프리젠테이션 스킬 업, 효율적인 회의운영, 창의력 개발, 기획력 개발, 지식경영시대의 정보관리, 경영 전략 실천, 팀리더 가치혁신, 중견사원 업무혁신, 코칭과 카운셀링, 권한위양과 동기부여 등 23개 과정이 개설돼 있다. 각 과정은 1개월간 진행되며 매월 개강한다.
온라인을 통해 이루어지는 강의는 텍스트, 플래시,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툴을 활용한 교육방법을 사용한다. 또한 자가진단 툴을 도입해 현재 자신의 업무능력을 평가해 볼 수 있다.
이번 훈련과정은 노동부 직업능력개발과정으로 수료할 경우 교육비의 약 70~90%를 고용보험 기금에서 지원 받을 수 있다.
서울디지털대 평생교육원 오영일 원장은 "회사에서 시간을 할애해 해야 하는 직장인들의 직무교육을 위해 이런 평생교육원을 개설하게 됐다"며 "개인은 물론 회사도 만족하는 양질의 교육서비스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영아카데미의 과정당 수강료는 20회 강의에 5만원에서 6만원 선이며, 홈페이지와 전화(02- 2128-3161)로 수시 접수한다.
최석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