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 25일 3.8버전 업데이트

신규 챔피언과 밸런스 조정 통해 더욱 흥미진진해져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가 25일 패치를 통해 신규 챔피언 ‘아트록스(Aatrox)’를 공개하며 몇 가지 주요 업데이트가 이루어졌다.

114번째 챔피언으로 ‘다르킨의 검’이라는 별명을 가진 아트록스는 근접전 위주의 전사형 챔피언이다. 적을 베어 그 생명력을 칼날로 흡수하는 것이 특징이며 기본 지속 효과인 ‘피의 샘’은 스킬 사용 시 소모되는 체력의 일부를 피의 샘에 저장해, 체력이 바닥나면 저장된 만큼의 피를 흡수해 체력을 회복한다.

아트록스는 기본 공격력이 높은 챔피언으로 1:1 상황이나 혼전 시에 뛰어난 활용이 예상된다. 강력한 생존력과 도주기를 갖춰 상단 공격로에 적합한 챔피언으로 보여진다. 스킬 중 하나인 ‘어둠 강림’의 경우 도약해서 지정한 위치에 내려 앉으며 피해를 입히며, 착지 범위 안의 적들을 공중으로 띄운다. 일직선으로 검기를 발사해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동작을 느리게 만드는 ‘고통의 검’ 스킬도 가지고 있어, 추격 및 도주 시에 유용하게 쓸 수 있다.

적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히는 스킬들도 함께 보유하고 있다. ‘피의 갈증’ 스킬의 경우 아트록스가 매 세 번째 공격마다 체력을 회복하는 효과를 부여하며, 스킬을 사용하면 회복 대신 추가 피해를 입히는 ‘피의 대가’ 스킬로 전환할 수 있다. 특히, 아트록스의 궁극기인 ‘대학살’ 스킬은 사용 즉시 주변 적들에게 큰 피해를 입히며 지속시간 동안 공격 속도와 사거리가 늘어나, 순간적으로 높은 데미지를 입힐 수 있어 전투 시 주 공격수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3.8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정글 몬스터에 대한 밸런스 조정도 함께 이루어졌다. 초반 특정 정글 몬스터를 사냥해 라인전에 들어가기 전에 압도적인 이득을 볼 수 없도록 한 것이 주 내용이다. 늑대, 유령, 골렘 등의 최초 생성 시간이 기존 1분 40초에서 1분 55초로 조정됐다. 이로써 정글 포지션의 플레이어가 강화효과를 부여하는 고대 골렘이나 도마뱀 장로를 사냥하기 전에 늑대나 유령을 사냥할 수 없게 됐으며, 대신 해당 몬스터들의 재생성 주기가 기존 60초에서 50초로 단축되어 전체적인 밸런스를 맞췄다. 고대 골렘과 도마뱀 장로를 사냥할 때 주어지던 경험치는 각각 220에서 340으로 증가했다.

또한, 플레이어들의 매너플레이를 권장하기 위해 즉각적인 피드백을 주는 시스템이 새로 도입됐다. 소환사의 규율을 어겨 신고를 당한 플레이어는 게임 종료 화면이 닫힌 후 바로 ‘매너 플레이 권장 메시지’가 뜨는 형태다. ‘부정적인 태도’, ‘욕설’ 등의 사유가 표시된 경고 메시지와 함께 매너 플레이를 유도하는 문구가 함께 표시되며, 함께 플레이했던 이들의 피드백이 즉시 이루어지게 되면서 플레이어들이 비매너 행위의 악순환에 깊이 빠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더불어 챌린저 티어 플레이어 및 랭크팀의 경기를 관전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돼 주목된다. 챌린저 티어에는 프로급 선수들이 많이 속해있어 공식 경기가 아니더라도 높은 수준의 플레이를 관전할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나 플레이어들의 만족도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LOL은 독특한 전장과 지형에서 벌어지는 상대팀과의 숨막히는 전투에서 승리를 쟁취하기 위해 치열한 전략을 겨루는 MOBA(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게임이다. LOL은 롤 플레잉과 전략 게임의 요소를 조화롭게 접목시키고 전투 액션을 가미한 게임이다. 접근성이 뛰어나고 지루함이 없이 게임을 지속적으로 즐길 수 있으며 기존 게임에서 느끼지 못한 무한한 경쟁적 대결구도를 통해 게이머들이 게임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게 해 준다. LOL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110여 개가 넘는 챔피언 캐릭터인데, 각각의 독특한 능력과 특성을 가진 챔피언을 어떻게 선택하느냐에 따라 지속적인 재미와 다양한 전략 구사가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게이머는 롤 플레잉 게임의 장점과 빠른 템포의 전략 액션 게임 플레이가 가미된 20-40분 간의 게임 플레이 과정을 거치며 캐릭터의 아이템과 스킬을 획득해 나갈 수 있다. 또한 LOL은 독특한 스타일로 제작되어 게임의 배경이 되는 발로란 세상과 그 안에 살아 숨쉬는 풍부하고 다양한 챔피언 캐릭터를 즐길 수 있다. LOL 에 대한 보다 많은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www.leagueoflegends.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