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삼성전자의 현주소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동영상이 공개됐다.
8일 삼성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달 회사 홈페이지와 블로그에 '2013 삼성전자 홍보영상-기업 소개편(사진)'을 각각 게재했다. 삼성전자가 홈페이지 등을 통해 회사를 소개하는 영상을 공개한 것은 지난 2011년 이후 2년 만이다.
삼성전자의 관계자는 "지난 2년간 삼성전자의 기업규모와 위상이 많이 달라진 만큼 현실에 맞게 새롭게 업데이트한 기업소개 영상을 만들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영상은 "삼성전자는 고객과 협력사, 임직원 모두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능성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기업입니다"라는 문구로 시작해 삼성전자의 현황을 4분50초간 실제 책처럼 보이는 3D 팝업북을 넘기는 방식으로 알기 쉽게 소개하고 있다.
먼저 삼성전자의 세 축을 이루는 CE(소비자가전) 부문과 IM(IT·모바일) 부문, DS(반도체) 부문 등 각 사업부 소개를 시작으로 2010~2012년 최근 3개년간 삼성전자의 경영실적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영상을 만들었다. 또 전세계 75개국 이상의 해외시장을 누비는 삼성전자의 글로벌 네트워크 현황과 함께 D램·냉장고·TV·스마트폰·낸드플래시 등 세계시장 1위를 달리는 삼성 제품들도 함께 소개됐다.
이 밖에 올림픽과 영국 프리미어리그 첼시 구단 후원 등 국제 스포츠 분야에서의 마케팅 활동과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브랜드 가치, 중국·인도·브라질·아프리카 등 해외에서의 사회공헌활동 현황들도 소개영상에 담겼다. 고객과 협력사에 대한 감사의 인사도 빠뜨리지 않았다. 영상에서는 "삼성전자가 기업규모 면에서 세계 14위에 오를 수 있었던 비결은 지속적 기업성장, 그리고 고객과 협력사의 성원이었다"고 강조했다. 홍보영상은 "세상을 깜짝 놀라게 하는 존재로, 또한 미래를 선도하는 주역으로 고객 여러분과 늘 함께할 것입니다"라는 멘트로 마무리된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달 말 회사의 경영철학을 담은 홍보영상 '기업메시지' 편을 추가로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