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 포인트] NH농협생명, 유배당 연금보험 판매 30만건 돌파 外



유배당 연금보험 판매 30만건 돌파

○…NH농협생명의 유배당 연금보험 상품의 판매건수가 출시 10개월 만에 30만건을 돌파했다. 유배당 연금보험은 보험 운용을 통해 발생하는 이익의 90%를 보험계약자에게 배당하는 상품이다. 현재 NH농협생명이 유일하게 이 상품을 취급하고 있다.

NH농협생명의 유배당 상품 중 대표 상품은 '당신을 위한 NH연금보험'이다. 상품 출시 이후 올해 1월2일까지 10개월 간 약 22만건이 판매됐다. 보험사 유일의 유배당 즉시연금인 'NH즉시연금보험Ⅱ'도 상속연금형이란 장점이 부각되며 지난 12월에만 4,000건 판매됐다.

암 진단 때 최대 1억까지 보장

○…동부화재는 암진단시 최대 1억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는 암전용 보험인 '꼭! 필요한 암보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암 진단비, 수술비 및 입원일당의 생존 시 치료비는 물론 사망보험금까지 보장해 준다. 상품 구성을 단순화해 고객 이해와 편익을 넓혔다.

특히 암 종류 및 진행과정을 단계별로 세분화해 유사암, 소액암, 일반암 및 11대 특정암 순으로 진단 시 보험금을 계속 지급하고, 전이 또는 재발 등으로 인한 두 번째 암 진단 시에도 최대 5회 보장이 가능하다.

건강진단·청약심사 없이 가입 가능

○…알리안츠생명은 청약심사 없이 가입이 가능한 텔레마케팅 전용 상품인 '무배당 알리안츠다이렉트 무심사파워실버보험'을 내놓았다. 건강진단과 청약심사 절차 없이 가입할 수 있어 그간 질병 때문에 보험 가입이 어려웠던 사람들도 손쉽게 가입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계약일로부터 만 2년 이후 사망할 경우나 2년 이내 재해로 사망할 경우 계약된 보험가입금액에 따라 보장금액(1,000만~2,000만원 한도)을 지급한다. 다만 피보험자가 2년 이내 질병을 원인으로 사망할 시에는 사망시점의 이미 납입한 보험료를 지급한다.

'재향경우회 복지카드' 발급

○…신한카드가 퇴직 경찰공무원의 복지 증진을 위해 생활편의 업종에서 혜택을 제공하는 '대한민국 재향경우회 복지카드'를 발급했다. 이 카드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로 발급된다. 신용카드는 백화점, 마트, 통신, 교육, 요식, 의료, 주유, 대중교통 등에서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체크카드는 주유와 쇼핑 캐시백, 의료와 요식에서 할인 혜택이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