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덱스(FedEx)코리아는 인천 본부 세관에서 열린 ‘종합인증우수업체(AEO)’ 공인증서 수여식에서 화물운송주선업자 부문 AEO 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이에 따라 페덱스코리아가 보유한 AEO 인증은 보세구역 운영인과 관세사 부문 등 3가지로 늘었다. 페덱스코리아는 3개 AEO 인증을 갖추면서 국내뿐 아니라 우리나라와 AEO 인증 상호인정협정(MRA)을 체결한 무역 상대국에서도 수출입 화물통관 시 서류제출 간소화 및 검사비율 축소, 통과 신속화 등 혜택을 받게 됐다.
AEO는 관세청이 법규준수ㆍ내부통제시스템ㆍ재무건전성ㆍ안전관리 공인기준 등에 따라 적정성 여부를 심사, 우수업체에 부여하는 인증이다.
채은미 페덱스코리아 지사장은 “이번 AEO 인증은 페덱스코리아가 국내 통관 절차와 세관 당국의 규정을 엄격하게 준수하고 있다는 점을 보여준 대표적 사례”라며 “앞으로도 AEO 인증에서 요구하는 공인 기준을 준수하고 고객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FedEx 코리아 채은미 지사장은 "이번 AEO 인증은 FedEx 코리아가 국내 통관 절차와 세관 당국의 규정을 엄격하게 따르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라며, "앞으로도 AEO 인증에서 요구하는 공인 기준을 준수하고, 고객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