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네트워크 솔루션 전문업체 코닉글로리가 공동사업 협약을 통해 공공 분야와 금융 분야 보안시장 공략에 나섰다.
코닉글로리는 21일 시큐아이닷컴과 양사가 보유한 침입방지시스템 공동사업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동사업 협약 대상은 코닉글로리의 무선 침입방지시스템 '에어티엠에스(AIRTMS)'와 시큐아이닷컴의 차세대 침입방지시스템 '시큐아이엠에프아이(SECUI MFI)'다. 코닉글로리와 시큐아이닷컴은 각 시스템을 서로의 판매 채널을 통해 판매하기로 했다.
코닉글로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시큐아이가 강점을 보이고 있는 공공 분야와 금융 분야의 보안시스템 시장에 진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코닉글로리 관계자는 "에어티엠에스는 국내 무선환경에 특화된 침입방지시스템으로 현재 각종 의료시설과 기업들에 납품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으로 시큐아이닷컴이 판매 채널을 가지고 있는 공공기관이나 금융기관에도 추가로 공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닉글로리는 이번 협약으로 일본 시장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코닉글로리 관계자는 "시큐아이닷컴은 일본 보안시장에서의 판매 채널도 확보하고 있다"며 "국내 유무선 네트워크 보안시장 공략과 함께 일본을 시작으로 해외시장 공략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