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대상 투자설명회
제주도는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상하이 주재 세계 다국적 기업들을 대상으로 현지에서 제주관광 및 투자설명회를 개최키로 했다.
도는 설명회를 통해 중국 상하이에 진출한 다국적 기업의 직원 인센티브 투어, 골프투어, 직원연수, 세미나 등을 제주도에 유치할 수 있도록 홍보할 계획이다. 또 다국적 기업들을 상대로 제주도에 투자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 제주국제자유도시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외자유치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이번 설명회에는 다국적 기업인, 컴퓨터제조업체인 IBM, 유럽 최대의 전자그룹인 필립스, 스포츠용품 생산업체 아디다스, 석유화학회사인 셸, 자동차 기업 GM, 통신업체인 에릭슨 등 15개 업체, 55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인도시장진출 전략 설명회
인도시장 진출전략 설명회가 오는 22일 오후 2시 경남무역회관에서 열린다.
한국무역협회 경남지부는 올 5월까지 경남도내에서 인도시장 수출이 227% 증가하는 등 최근 인도가 중국에 버금가는 수출유망시장으로 급부상함에 따라 설명회를 갖게 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장기간의 무역경험이 있는 강사를 초빙, 최근 인도의 경제환경과 시장동향을 비롯해 주요 상관습과 인도시장에 진출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 등 구체적인 마케팅 전략 사례를 중심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 신청은 무역협회 경남지부 로 하면 된다. (055)282-4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