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하고 서울경제신문사가 후원하는 「남북경협 아카데미」에서는 남북경협에 관심은 있으나 남북한 체제의 이질성, 북한과의 교류에 따른 부담 등으로 선뜻 이를 추진하지 못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정부 및 업계 전문가들의 생생한 현장경험 및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이번 「남북경협 아카데미」에서는 남북경협 사업을 새로 계획하거나 희망하는 업체들을 대상으로 남북교역 절차 및 최근 동향, 대북 거래시의 유의사항, 교역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 등을 소개합니다.
이를 통해 남북경협 사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시행착오를 예방하는 것은 물론 무분별한 남북경협 경쟁을 최소화시킴으로써 단기적으로는 남북경협 사업이 원활하게 수행될 수 있도록 하며 장기적으로는 남북 경제통합의 초석을 다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남북경협 아카데미는 오는 4일을 시작으로 앞으로 매 분기마다 정기적으로 개최될 예정입니다.
남북경협 사업에 관심을 가진 뜻있는 기업인들의 많은 참여와 호응을 바랍니다.
◇일시=2월4일 오후 2~5시
◇장소=강남구 삼성동 무역회관 중회의실
◇강연회 주제 ▲남북교역 절차 및 최근동향_통일부 교류3과 김희봉(金喜奉) 주사
▲대북거래선 발굴, 북한 무역상사 소개, 북한 무역상사원 상관행, 대북거래 유의사항 소개_미드랜드코리아사 유형택(柳瀅宅) 사장
▲남북교역의 성공과 실패 경험 소개_효원물산 김영일(金英一) 사장
◇참가비=무료 ◇참가신청=한국무역협회 남북교역과(02-551-52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