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진흥원은 2010년도 국내ㆍ외에서 발굴한 소상공인분야 유망 신사업아이디어에 대한 전국 설명회를 24일부터 내달 17일까지 전국 6개 지역에서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소상공인이 창업아이템 부족으로 이미 과당경쟁 시장인 도ㆍ소매, 음식업 등 생계형 업종에 진출하는 구조를 개선하고 유망 신업종으로의 창업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창업전문가가 해외에서 발굴한 유망 신사업아이템 및 소상공인 창업전략 등 다양한 창업관련 정보를 제공하고자 지난 2008년도부터 추진하는 행사다. 올해 설명회는 해외 유망아이템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 발굴한 우수 아이템 및 사업아이템을 비즈니스 모델화해 성공 창업한 사례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단순히 사업아이템만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창업전문가가 아이템별 사업성 분석내용 발표와 함께 일대일 상담회를 별도로 마련해 소상공인의 신사업 아이템 창업에 따른 다양한 애로를 해소할 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금년에 미국, 일본 등 24개국에서 발굴한 400여건의 해외아이템과 국내에서 발굴한 25건의 아이템에 대해서는 소상공인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언제든지 볼 수 있다. 설명회에 참석을 원하는 소상공인은 지역별 지정 일시와 장소를 확인해 무료로 참석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소상공인진흥원(042-363-7745)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