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베스트히트 상품] 원마운트 스노우파크

사계절 눈·얼음 만나는 북유럽 산타마을


경기도 고양시 대화동 일대에 위치한 '원마운트 스노우파크(사진)'는 북유럽 산타마을을 콘셉트로 꾸민 이색 테마파크다. 사계절 내내 눈과 얼음을 만나볼 수 있고 아이는 물론 부모까지 동심의 세계로 안내해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원마운트 스노우파크는 연면적 1만㎡에 동시 수용인원은 1,300명에 달한다. 스노우파크 중심에는 1,200㎡ 규모를 자랑하는 거대한 얼음호수 '아이스 레이크'가 자리하고 있다.

바닥 온도를 영하 2℃로 유지하고 실내 온도는 영상 15~18℃로 맞춰 쾌적한 공간을 제공한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아이스 레이크에서는 세계 각국의 이색 썰매를 즐길 수 있고 각종 게임과 이벤트를 수시로 만나볼 수 있다. 길이 1,500m에 달하는 '아이스 로드'를 스노우파크 명물인 썰매 개가 질주하는 장관도 경험할 수 있다.

스노우파크에는 1,000㎡ 규모의 또 다른 시설인 '스노우 힐'도 있다. 계절에 관계 없이 영하 2도를 유지하는 이곳은 20m 길이의 실내 눈썰매장과 눈사람을 만들 수 있는 눈놀이장 등으로 구성된다. 스노우파크 2층에는 산타가 살고 있는 '트리 하우스'가 나무로 된 길을 따라 꾸며져 있고 옥상에 위치한 '에버 슬라이드'는 평소에 물썰매장으로 활용되다가 겨울에는 100m 길이의 눈썰매장으로 변신한다.

원마운트의 스노우파크는 눈놀이라는 기본적인 테마파크의 기능에 충실하면서도 각종 게임, 공연, 이벤트까지 제공한다는 점을 특색으로 내세우고 있다. 이는 원마운트가 지난 1년 간 '런닝맨''슈퍼맨이 돌아왔다''우리 결혼했어요' 등 인기 예능 프로그램의 촬영지로서 러브콜을 받아온 이유이기도 하다.

물과 얼음이라는 테마파크의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공연과 게임도 스노우파크만의 매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전문 공연장 못지 않은 조명과 음향시설도 갖춰 언제든지 공연장으로 변신이 가능한 덕분이다. 올해 초에는 스페인의 유명 클럽파티인 '파차이비자'를 성공적으로 공연했고 작년에는 젊은 세대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는 '월드 DJ 페스티벌'도 개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