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주 및 실권주 청약도 사이버거래를 통해 가능하다. 이른 시일내 유상청약까지도 가능토록 할 방침이다. 지점을 방문해 오랜 시간을 지체해야 하는 청약 불편을 대폭 줄여 사이버고객들의 서비스를 한 차원 높였다.동원증권 홈네트의 특징은 위와 같이 고객입장에 맞춰 시스템을 설계했다는 점이다. 이에 따라 빠르고 다양한 시황정보, 조회와 주문을 동시에 처리하는 종합화면, 주문체결 내역 자동확인 기능등을 갖췄다.
경제연구소와 마케팅부에서 제공되는 양질의 정보는 동원 홈네트의 자랑. 거래소와 코스닥시장에서 생산되는 정보도 사이트에 띄우고 있다. 또한 동원경제연구소(RESEARCH.DONGWON.COM)는 자체 사이트를 만들어 리얼타임으로 리서치팀의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심층자료가 필요한 고객은 이 사이트를 이용할 수도 있다.
종합화면에서는 시세 확인, 계좌조회 및 매매주문이 동시에 일괄처리 되도록 꾸며져 있다. 또 원하는 대로 조건을 지정하면 조건에 해당하는 종목의 검색이 가능해 매매주문이 한결 편리하다.
체결 내역조회 화면에서는 조회와 취소주문이 간편하게 입력되도록 프로그램돼있다. 또 주문이 체결되면 자동으로 체결내역을 팝업창을 통해 알려주므로 홈네트와 접속이 된 상태라면 주문후에 다른 업무를 보더라도 체결확인은 가능하다.
기술적 분석에 익숙한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종류의 그래프와 분석도구를 제공하는 것도 홈네트의 차별화된 서비스.
동원증권 홈네트의 수수료는 거래소와 코스닥시장에 관계없이 매매대금의 0.1%로 책정돼있다.
한편 동원증권은 사이버거래 콜센터를 운용, 사용중 불편한 점이나 애로사항등을 상담을 통해 해결하고 있다. 특히 고객의 컴퓨터에서 홈네트가 제대로 실행되지 않을 경우 「찾아가는 서비스 119」를 통해 방문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또 홈네트 고객중 예탁금이 2,000만원 이상인 고객에게는 주문과 조회가 가능한 무선단말기를 무상임대해주고 있다.
주택은행과 업무제휴중인 동원증권은 근처에 동원증권 지점이 없더라도 주택은행 창구에서 동원증권 계좌를 개설하거나 입출금을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장규기자JKLEE@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