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승차권·기차여행상품 예매 전용 홈페이지 신설

코레일이 KTX 개통 10주년을 맞아 기존 ‘코레일 홈페이지(www.korail.com)’를 전면 개편하고 승차권·기차여행상품 예매 전용 홈페이지 ‘레츠코레일닷컴(www.letskorail.com)’을 신규 오픈해 다음달 11일 새롭게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레츠코레일닷컴’은 승차권·기차여행패키지·숙박·렌터카 예매 등 종합여행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며 기존 코레일 홈페이지는 기업소개 전문 웹페이지로 운영된다.

‘레츠코레일닷컴’은 기존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던 승차권·기차여행상품 예매서비스 이외에 승차권 ‘간편 예매’, 상품을 한 번에 결제할 수 있는 ‘통합결제’, 구입한 승차권을 다른 사람에게 선물할 수 있는 ‘선물하기 서비스’, 영어만 제공되던 승차권·KR패스 예약페이지를 일본어, 중국어까지 확대한 ‘다국어 지원’ 등 이용고객의 편의성이 한층 강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고객이 직접 여행지를 추천하고 공유할 수 있는 여행커뮤니티가 구축돼 다양한 기차여행정보를 받아볼 수 있고 여행 작가의 여행칼럼, 스스로 여행코스를 짜볼 수 있는 여행플래닝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코레일은 홈페이지와 함께 승차권 예매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인 ‘코레일톡’도 업그레이드해 다음달 11일 동시 오픈한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