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X, STX에너지 지분 국내 사모펀드에 매각
자금난을 겪고 있는 STX그룹이 STX에너지 지분을 국내 사모펀드에 매각합니다.
STX그룹은 사모펀드인 한앤컴퍼니에 STX가 보유한 STX에너지 지분 43.15%를 전량 매각하는 내용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STX 관계자는 “STX에너지는 주요산업단지 등에 발전소 같은 국가 기간설비를 갖고 있다”며 “에너지 안보 차원에서 해외 기업에 STX에너지가 넘어가는 것을 막기 위해 국내 자본에 매각을 결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STX는 다음주 이사회를 열고 매각 본 계약을 체결할 예정입니다.
# 현대차 엘란트라, 미국 전차종 베스트셀러10 첫 진입
현대자동차의 준중형 엘란트라가 미국시장에서 처음으로 전차종 베스트셀러 톱10에 진입했습니다.
미국 자동차 전문사이트카즈닷컴에 따르면 엘란트라는 지난달 미국시장에서 작년 동기대비 45.2% 증가한 2만4,445대가 팔려 미국에서 판매 된지 22년 만에 처음으로 톱10에 포함됐습니다. 쏘나타가 승용 부문 톱10에 포함된 적은 있지만 전 차종에 걸쳐 톱10에 진입한 것은 엘란트라가 처음입니다. 엘란트라의 미국시장 누적 판매량은 3월말 현재 199만9,765대를 기록한 데 이어 지난 달초 200만대를 돌파했습니다.
# SKT, 스마트폰 보안 앱 ‘T가드’무료 제공
SK텔레콤이 스마트폰 보안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인 ‘T가드’를 자사 고객들에게 무료로 제공합니다.
T가드에는 고객의 스마트폰을 스미싱이나 악성코드로부터 보호해주는 백신 서비스 T백신이 탑재됩니다. 스미싱을 유발하는 앱과 인터넷주소(URL), 악성코드가 스마트폰에 유입되면 이 사실을 푸시 메시지로 고객에 알리고 삭제할 수 있도록 도와 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T스토어 등 앱 마켓에서 다운로드 받아 안드로이드 2.3 이상의 운영체제(OS)를 탑재한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하나은행, 실시간 소액 국외송금 서비스 도입
하나은행이 글로벌 온라인 결제기업인 페이 팔을 통해 실시간으로 저렴하게 국외 송금할 수 있는 ‘하나 글로벌 페이’ 서비스를 도입했습니다.
국내 거주자가 190개국에 있는 페이 팔 계정 보유자에게 인터넷ㆍ스마트폰뱅킹과 모바일 전자지갑인 ‘하나N 월렛’으로 건당 1,000 달러, 연간 1만 달러 이하를 보낼 수 있습니다. 송금 수수료는 송금액의 1% 로 기존의 일반 국외 송금 수수료보다 저렴한 것이 특징입니다. /서울경제TV보도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