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 인헤리티지, 부동산 경기 침체 속 분양률 70% 웃돌아

친환경 패시브하우스 ‘인헤리티지’ 차세대 주거공간으로 주목


매년 반복되는 전력난 속에 그 어느 때보다 ‘에너지 절감’과 ‘대체 에너지’ 등에 대한 관심이 높다. 최근에는 전원주택에도 친환경 에너지시스템 바람이 불면서 ‘패시브하우스’가 주목 받고 있다.

경기도 동탄 신도시에 위치한 패시브하우스 ‘인헤리티지’는 전 세대를 남향으로 배치해 열효율을 높였으며, 3중 로이페어글라스 시스템창호, 일반 주택의 3배 두께에 달하는 4중 양단열 벽체시공 등 최첨단 단열공법으로 난방에너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여기에 태양광 발전시스템, 전열교환기 시스템 등 친환경에너지 시스템을 적용해 제로에너지 주택을 지향하고 있다.

또한 경제성과 공유면적의 부담은 줄이고, 전용면적을 늘리면서 서비스면적을 최대한으로 확보하는 신개념 7베이 구조를 갖췄다. 세대와 세대, 구성원과 구성원 간의 공간과 목적에 따라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는 최첨단 설계로 시대 흐름을 반영했다. 그 결과 어려운 부동산 경기 속에서도 현재 70% 를 육박하는 분양률을 보이고 있다.

이 밖에도 기존 25평형의 기본개념에서 탈피한 넉넉한 서비스면적을 확보하고 앞마당, 옥상정원, 정자, 텃밭정원 등의 공간까지 마련했다. 57세대의 단지구성으로 소단위의 세대단지 장점과 편리함, 쾌적한 공동체 주거환경 역시 인헤리티지의 특징이다.

교육여건 또한 우수한 편이다. 단지 바로 옆에 자리한 동탄국제고등학교, 나루고등학교부터 반송중학교, 반송초등학교까지 동탄 신도시 최고의 교육입지를 갖추었다는 것이 분양관계자의 설명이다.

홈플러스와 이마트, 하나로마트, 엔터식스 등의 대형마트와 한림대병원 외 주요병원과 전문병원 등의 의료환경 등 생활환경도 대도시 못지 않다는 평가다. 제2외곽순환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간고속도로, 평택음성간고속도로 등 교통여건도 우수하며,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의 나루역이 개발될 예정이어서 사통팔달의 교통입지를 갖추게 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인헤리티지는 타입별로 잔여세대 분양을 진행 중이다. 동탄 신도시 패시브하우스 인헤리티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inheritage.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 및 홍보관 방문은 전화(031-8003-0600)로 예약하면 된다.

/디지털미디어부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