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산 정발산역 지점 개설현대스위스Ⅲ저축은행은 22일 경기도 일산 정발산역 인근에 신규 지점을 개설했다.
지점개설을 기념해 1년 만기 정기예금에 연 7.1%의 금리를 제공하며 인터넷 홈페이지(www.hsb.co.kr)을 통해 사전에 예금가입을 신청하면 0.1%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적용한다. 현대스위스Ⅲ저축은행은 오는 2월 중 서울 대치역 인근에 지점을 추가로 낼 예정이다.
■ '슈퍼클래스금융교실' 개최현대카드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세계금융시장의 흐름과 현대카드의 비즈니스 전략 등을 알려주는 ‘수퍼클래스 금융교실’을 오는 2월21일 오전10시 서울 여의도 현대카드 본사에서 개최한다.
이번 강연에서는 정태영 현대카드 사장과 전략기획본부장ㆍ마케팅본부장ㆍ재경본부장 등 현대카드 임원들이 강사로 나설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들은 슈퍼클래스 홈페이지(superclass.hyundaicard.com)에서 신청하면 되며 선착순 110명에게 참가기회가 주어진다.
■ 中企지원 '비상경제상황실' 운영신용보증기금은 신속한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지난해 11월부터 운영해온 ‘유동성위기 종합대책단’을 ‘비상경제상황실’로 확대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비상경제상황실에서는 중소기업 자금동향 및 유동성 지원 상황을 매일 점검하고 선제적인 대책을 마련하게 된다. 신보의 한 관계자는 “선제적인 대응을 통해 금융위기와 경기침체 상황이 개선될 때까지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