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패트롤] 대전시 20일 지역산업 육성 교류회 外

대전시 20일 지역산업 육성 교류회

대전시는 20일 유성호텔에서 지원기업 대표자 및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산업 육성을 위한 지원기업 교류회를 개최한다.

대전시의 첨단기술상용화지원사업 등 10개 사업으로부터 사업비를 지원받는 기업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혁신역량을 제고하는 등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다. 정보통신장비를 생산하는 에세텔과 상하수도 밸브업체인 삼진정밀이 우수사례를 발표한다.

대전=박희윤기자

대전시 첨단부품 기술지원기업 매출 14% 증가

대전시는 첨단부품 및 소재분야 기술지원기업을 대상으로 성과를 조사한 결과 지난 한 해 동안 매출은 40억2,700만원, 일자리 66명, 수출액 14억 500만원이 각각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19일 밝혔다. 2011년 대비 매출 14%, 고용 28%, 수출은 33% 가까이 증가한 것이다.

대전시는 이 사업을 통해 지역기업에 기술 지도부터 시제품생산, 특허출원, 매출에 이르기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대전=박희윤기자

울산 해수욕장 수질 검사 적합 판정

울산시 동구 일산해수욕장, 울주군 진하해수욕장과 동구의 주전ㆍ북구 산하ㆍ울주군 나사 등 주요 해안관광지의 수질 검사 결과 모두 적합 판정을 받았다.

검사는 지난 5월23~6월7일까지 진행됐으며 항목은 화학적 산소요구량, 부유물질, 암모니아성질소, 총인, 대장균 수 등 5개였다. 검사 평균 점수은 일산해수욕장이 4점, 진하해수욕장 6점, 나사 5점, 주전 5점, 산하 5점으로 조사됐다. 해수욕장 수질기준은 조사항목별 총점 4~8점 적합, 9~12점 관리요망, 13~16점 부적합이다. 한편 일산해수욕장은 오는 28일, 진하해수욕장은 7월1일 각각 개장한다.

울산=김영동기자

이탈리아 우수 디자인기업 부산서 비즈니스 상담회

디자인 강국 이탈리아의 우수 디자인기업 5개사가 20일 부산 디자인센터에서 '한국-이탈리아 디자인 세미나 및 비즈니스 상담회'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자프 디자인(ZAAF design) 등 이탈리아 토리노 지역의 우수 디자인 기업 5개사가 참여한다. 1부 세미나에서는 양국의 디자인 역량을 습득하고 디자인 개발 성공사례 발표 등 정보 공유의 시간을 갖는다. 2부 비즈니스 상담회에는 부산 제조업체 및 관련기관이 이탈리아 기업과 일대일 상담 등을 통해 기업들의 적극적인 투자와 진출방안 등을 모색할 예정이다.

부산=곽경호기자

경북 문경시 추억의 전통시장 주말장터 운영

경북 문경시는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오는 22일(토) 문경읍 일원에서 추억의 전통시장인 주말장터를 운영한다.

주말장터에는 관광객과 단체회원, 시민 등 4,0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곳에서는 최근 새롭게 단장한 박정희 전대통령이 교사시절 기거하던 하숙집인 청운각을 관람할 수 있고 당시 즐겨 마시던 막걸리와 국밥 등 음식도 맛볼 수 있다. 이 지역에서 채취한 산나물과 다양한 친환경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으며, 철로자전거, 산악바이크, 패러글라이딩과 온천욕도 즐길 수 있다.

문경=이현종기자

구미지청 여성구직·구인 만남의 날 행사

고용노동부 구미지청에서는 20일 구직의사가 있는 전업주부와 경력단절여성 등 숨어있는 여성구직자를 발굴하기 위해 구미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구인ㆍ구직만남의 날 행사를 갖는다.

이번 행사에는 성림 등 10개사에서 100여명을 모집할 계획이며, 참가자들은 현장 면접을 갖고 즉석에서 채용여부를 결정한다. 스트레스 지수측정, 증명사진 무료촬영, 헤어스타일링 손질과 함께 기념품도 제공한다.

구미=이현종기자

성주군가 야산에 2017년까지 오토캠핑장 조성

경북 성주군이 가야산 자락인 가천면 신계리 옛 적십자수련원 부지에 2017년까지 오토캠핑장을 조성키로 하고 준비작업에 들어갔다.

성주군은 가야산오토캠핑장 기본구상 및 사업타당성 조사용역을 의뢰했으며, 국민여가 캠핑장 조성기금과 관광자원개발 사업비를 확보해 사업비를 충당할 방침이다. 성주군은 오토캠핑장이 완성되면 독용산성 자연휴양림과 성주호 수상레포츠시설 및 가야산과 시너지 효과를 불러일으켜 사계절 관광ㆍ휴양ㆍ레저단지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성주=이현종기자

전남대 지역민에 광주캠퍼스 텃밭 분양

전남대학교가 광주캠퍼스 일부를 정비해 지역민들에게 텃밭으로 제공한다.

이번에 분양하는 텃밭은 광주 북구 용봉동 캠퍼스 내 농생물산업기술관리단 교내실습장 중 330㎡(100평)다. 오는 26일까지 텃밭을 운영할 시민들을 공개모집 중에 있으며 전남대, 광주시, 자치구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선착순 40명에게 6.6~10㎡(2~3평)씩 분양할 예정이다.

광주=박영래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