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성 동탄 I’PARK는 시원시원한 동 배치와 세련된 입면을 통해 뛰어난 디자인 감각을 보여준다. |
|
| '마산 I'PARK' |
|
| '화성 동탄 I'PARK' |
|
현대산업개발의 ‘I’PARK’는 지난 2001년 3월에 도입된 후 혁신을 거듭해오며 소비자들의 기대 이상을 충족시킨 결과, 단순히 ‘사는 곳’으로서가 아닌 개성을 즐기고 한 단계 높은 수준의 생활을 누릴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발전해 왔다.
‘I'PARK’의 의미를 살펴보면 주거문화를 혁신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Innovation(혁신)’을 이니셜인 ‘I’로 상징화 하고, ‘PARK’에 가장 편안한 상태에서 문화를 누릴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겠다는 고객과의 약속을 담았다. 아울러 ‘ I’와 ‘Park’ 사이의 ‘’’로 생활 그 이상의 의미를 심플하게 표현했다.
지난 30년간 30만호 이상의 아파트를 건설해온 현대산업개발만의 노하우에 신평면 개발 등 지속적인 라이프스타일의 개발이 더해진 ‘I'PARK’는 고객중심의 문화적, 환경적 가치를 조화시켜 기존의 아파트와 차별화가 성공적으로 이뤄졌다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끊임없이 신평면을 개발하고 국내 최초로 시스템 옵션제와 국내 최대 아파트 AS 네트워크 등을 실시하는 등 주거문화를 선도해오며 대표적인 주거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이와 같은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고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이기 위해 지난해 6월에는 ‘I'PARK’의 리뉴얼 작업을 실시해 기존의 검은색이었던 로고 칼라를 블루블랙으로 교체하고 로고타입도 일부 변경하는 등 더욱 세련된 외관을 갖추고 브랜드 명품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대산업개발은 올해도 ‘I'PARK’를 평면 및 디자인 개발, 다방면 품질 중시경영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다. 특히 소비자의 니즈를 적극 반영하고 주거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는 디자인 경영을 강화한다. 현재 업계 최다인 총 337건의 저작권을 보유하고 있는 현대산업개발은 2007년에도 가족구성원의 변화와 다양한 거주자의 생활패턴을 수용할 수 있는 다양한 평면을 개발할 예정이다. 아울러 지속적인 디자인 개발로 높아진 소비자들의 미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독자적으로 연구개발한 ‘I'PARK 수납 시스템’을 적용한 혁신적인 평면을 선보일 계획이다.
아울러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조경 등에도 새로운 컨셉의 디자인을 도입할 계획이다. 올해는 개방적인 잔디광장과 열주형태로 정리된 식재공간을 적용해 모던하고 세련된 감각이 느껴지도록 할 것이며, 감성적인 주민교류공간인 ‘갤러리 파크(Gallery Park)’를 조성해 ‘I'PARK’에서 만의 분위기를 연출할 계획이다. 아울러 지난해 도입한 단지 내 실내정원인 ‘에버그린 파크(Evergreen PARK)’를 올해 공급 예정인 대구 신월성에 적용하는 등 조경 및 커뮤니티 공간을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
[분양 포커스] 최고 36층 최고층 타워형 설계
현대산업개발은 4월중 경남 마산시 신포동 76번지 일대에서 ‘마산 I’PARK(가칭)’ 총 780가구를 공급한다. 지하 2층~지상 36층, 총6개 동 규모로 34평형 470가구, 50평형 170가구, 61평형 136가구, 68평형 2가구, 82평형 2가구 등이다. 마산 앞바다와 인접한 ‘마산 I'PARK’는 바다조망과 일조권을 극대화하기 위해 최고 36층의 초고층 타워형 아파트로 설계되며 모든 가구가 남향으로 배치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삼성동 아이파크의 차별화 된 외관, 색채, 야간 경관조명 등을 적용해 경남 마산 지역의 랜드마크 단지로 개발한다. 단지 내에는 지상주차가 없고, 사계절 녹음을 즐길 수 있는 그린파크와 주민운동시설, 휴게소, 어린이놀이터 등이 갖춰져 녹지율 41%의 공원 같은 단지로 조성된다. 단지 인근에는 500여평 규모의 어린이 공원도 인접해 있는 등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34~61평형이 2면 개방형 또는 3면 개방형 평면으로 설계되며, 거실ㆍ안방ㆍ주방의 확장형 발코니 설계가 적용된다. 최상층인 68평, 82평형은 병합형 평면과 함께 테라스가 제공된다. 현산은 분양 홈페이지를 통해 ‘마산 I'PARK’의 이름을 공모했으며, 이 달 말 사업명 및 당첨자를 발표한다. (02)2008-9836, 9838
[대표단지] 슬라브 두께 늘려 층간 소음 줄여
현대산업개발은 올해 초 입주한 ‘화성 동탄 I'PARK’를 최고의 단지로 꼽는다. ‘동탄 I'PARK’는 748가구 규모로 24~34평형대로 구성된 중소형 평형 단지지만 화성 동탄 신도시 설계 공모전서 최우수상을 수상했을 만큼 뛰어난 설계로 중대형 못지않은 주거 환경을 자랑한다.
설계적 특징부터 살펴보면 층간 소음을 줄이기 위해 슬라브 두께를 늘이고 욕실소음절감 배관 및 차음도어 시스템 등을 적용해 입주민들의 프라이버시를 강화했다. 동 배치에 있어서도 인근의 다른 단지와 차별화를 이룬다. 도로의 소음을 줄이기 위해 주동을 직각으로 배치하고, 최소 동간거리도 50m에 달해 세대 내에서의 조망이 답답하지 않도록 배려했다. 각 동으로 들어가는 주출입구도 이용이 편리하도록 계단의 폭을 넓혔으며, 공동현관의 천정을 3층 높이로 조성해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현산은 특히 화성의 자연환경을 단지 안에서도 누릴 수 있도록 조경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화성의 8경을 모티브로 조경을 테마화 했고, 단지 중앙에는 대형 소나무들이 있는 선큰가든을 조성해 커뮤니티 시설의 접근성을 높였다. 지하주차장도 지하 1ㆍ2층 모두 데크식으로 설계한 뒤 창을 내 채광과 환기가 가능하며, 각 동을 엘리베이터로 연결해 입주민의 편의를 극대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