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청, 투자유치본부장에 이승주 서비스산업유치과장 내정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투자유치본부장(개방형 3호)에 이승주(46) 인천경제청 서비스산업유치과장을 내정했다. 이 신임 본부장은 경희대 경영학과, 미국 위스콘신주립대 경영대학원(석사)을 나왔으며, 인천경제청 신성장산업유치과장, 지식산업과장 등을 지냈다.
인천=장현일기자
동두천 제2산업단지 지원시설ㆍ주차장용지 분양
경기도시공사는 동두천시 동두천동 551번지 일원에 조성한 동두천 제2산업단지 내 지원시설용지 및 주차장용지를 분양한다.
지원시설용지(5필지, 661~1,130㎡)와 주차장용지(1필지 1,134.6㎡)로 지원시설용지는 1ㆍ2종 근린생활시설과 교육업무 및 복지시설 중 동두천시가 인정하는 건축물을 설치할 수 있다. 주차장용지는 연면적의 30%까지 근린생활과 업무시설을 설치할 수 있다.
입찰은 30일 경기도시공사 토지분양시스템(buy.gico.or.kr)을 통해 참가 할 수 있다.
수원=윤종열기자
경기도내 30여개 전통시장 동시 할인 판매 실시
경기도는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해 매월 넷째 주 일요일 마다 수원 영동시장 등 도내 10개시 30여개 시장이 동시에 ‘전통시장 큰 장날(할인판매)’ 행사를 갖는다. 첫 행사는 이번주 일요일인 22일 실시된다.
할인품목과 가격은 시장별로 자율적으로 결정한다. 도는 참여시장 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기 위해 연말 평가를 통해 우수시장에 대해 경영현대화 사업비로 2,000만 원에서 최대 5,000만 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신낭현 경기도 경제정책과장은“전통시장 큰 장날 행사는 대형마트와 SSM(기업형 슈퍼마켓)이 매월 두 번 휴무를 해야 하는 의무휴업제 실시에 따른 것으로 전통시장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수원=윤종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