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아이넷은 전기안전연구원이 주관하는 'u-시티 환경 전기안전통합관리시스템 개발 및 실증 사업'에 참여한다고 15일 밝혔다. 코오롱아이넷은 이번 사업에서 ▦전기안전지도 설계 전기안전지도를 이용한 PDA 현장점검 시스템 개발 ▦전기안전관리시스템 최적 통합 기술 구축 ▦전기안전 데이터 관리 및 감시 시스템 개발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올해 개발을 완료하고 내년에는 테스트베드를 구축할 예정이다.
■ 사우디에 펌프트럭 284만弗 수출
건설기계 전문업체인 에버다임은 사우디아라비아에 284만달러 규모의 콘크리트 펌프트럭 10대를 수출했다고 15일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중동 시장에 특화된 신제품을 개발하고 지난해부터 서비스 인원을 상주시켜 고객 만족도를 높인 결과 이 같은 성과를 얻었다"며 "올해 사우디로 40~50대가량 추가 수출이 가능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 '위기속지속가능경영' 컨퍼런스
한국생산성본부는 오는 28일 서울 서소문 대한상의 국제회의장에서 미국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평가기관인 스위스 샘(SAM)과 공동으로 '경제위기 속의 지속가능경영'을 주제로 한 국제 컨퍼런스 및 DJSI Korea 평가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국내 시가총액 200대 기업을 대상으로 오는 10월부터 한국생산성본부, 다우존스, SAM이 공동 발표하는 지속가능경영지수 'DJSI Korea' 런칭 기념으로 마련된 자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