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전문사이트 '첫 선'
교수와 경제전문가가 공동으로 국내외 경제뉴스 및 이슈를 분석하는 경제ㆍ금융 전문 인터넷 사이트가 생겼다.
이미 금융시장 종사자와 기업자금담당자 등을 중심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탑존(www.topzon.com)이 화제의 사이트.
이 사이트는 65명의 교수와 경제전문가가 필진이 돼 최근 경제경영분야의 이슈, 환율상승, 경제위기설, 기업 구조조정 등 각 시점에 맞는 이슈를 제공하고 있다. 환율ㆍ금리ㆍ주가동향과 전망을 물론, 해외저널, 논문, 연구보고서, 보도자료 등도 함께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오픈 2개월여만에 1만여건의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한 탑존은 지난 20일 각계 필진 등을 모아 세미나도 개최했다.
탑존은 앞으로 국내 경영ㆍ경제 포털사이트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경제와 관련한 다양하고 명쾌한 지식을 전달하기 위해 사이버대학도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탑존은 매달 경제전문가 7명으로 구성된 포렉스클럽을 통해 원화환율 전망치도 발표하고 있다. 탑존포렉스 클럽은 내년도 원화환율이 최근의 상승추세가 지속되면서 상반기동안 1,200원대를 유지하다가 하반기들어 1,100원대의 하향 안정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다만 구조조정으로 인한 금융시장의 불확실성으로 인해 당분간 환율 급등락은 불가피할 것으로 내다봤다.
김민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