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씨어터 시스템 구축 간편하게냉장고ㆍ텔레비전ㆍ세탁기. 신혼부부들의 필수 혼수품이다. 이제는 여기에 하나가 더 추가됐다. 바로 '홈씨어터'다.
집안에서도 극장에서처럼 풍부한 영상과 오디오를 즐기는 시대에 접어들었다. 그 동안 홈씨어터는 일부 마니아들의 전유물이었다. 하지만 이 제는 홈씨어터를 갖추려는 가정이 크게 늘고 있다.
홈씨어터를 꾸미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가 필요하다. 대형스크린과 DVD플레이어 같은 영상과 관련된 것들이다. 영상과 함께 중요한 것이 바로 소리. 스피커 시스템은 영상시스템과 함께 홈씨어터를 완성하는 화룡첨정 같은 존재다.
컴퓨터 스피커시스템에서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이스턴전자는 명성과 걸맞게 홈씨어터 스피커시스템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대표 제품은 'Ceron AV7'
Ceron AV7의 가장 큰 장점은 돌비디지털ㆍDTSㆍ돌비 프로로직 리코더와 앰프를 내장, 별도의 리시버를 구입하지 않고 DVD플레이어와 연결 간편하게 홈씨어터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는 것이다.
Ceron AV7은 최대 순간출력이 1,000와트에 달한다. 2개의 디지털 입력단자와 1개의아날로그 입력단자를 가지고 있어 DVD는 물론 비디오나 TV에서도 완벽한 입체음향을 실현한다.
또 8인치 우퍼를 갖추고 있어 중저음도 완벽하게 구현하고 벽걸이가 가능한 4개의 스탠드 스피커가 별도로 구성돼 있다. 무선 리모콘도 있어 사용하기도 쉽다.
이스턴전자는 Ceron AV7이외에도 마스텍(Mastec) AV6, Ceron AV5, XG-2001, Ceron 9000 등 다양한 홈씨어터용 스피커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이 중 마스텍 AV6의 최대 순간출력은 900와트로 디지털 돌비와 Dts 서라운드, 돌비 프로로직 등 다양한 모드의 사운드를 구현하며 4채널 사운드 카드를 지원한다.
이스턴전자는 영상장비와 DVD제조업체와 제휴를 맺고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 DVD방 홍보를 강화하고 설치업체와 연계 마케팅에 나서 DVD방 시장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