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의 물결 코넥스시대 개막] PMD아카데미, 의·치·약학대학 입시학원 선두업체 굳혀

작년 1만8000명 합격시켜
전국에 최다 캠퍼스 보유도

여러 시험 응시생들이 PMD아카데미가 지난 해 11월10일 개최한 '2013 약학대학 2차 합격전략 설명회' 에 참석, 강의 내용을 경청하고 있다. PMD아카데미는 '의·치·의학대학 입시학원 내 선두업체'로 다양한 정보와 양질의 학습 프로그램으로 고객에게 다가서고 있다. /사진제공=PMD아카데미

지난 2008년 8월14일 설립된 PMD아카데미의 이름 앞에는 항상 수식어가 붙는다. '의ㆍ치ㆍ의학대학 입시학원 내 선두업체'가 그것이다. PMD아카데미는 의치약학 14개와 편입학 2개, 프라임MD 신촌 약학전문대학원(PEET) 전용관, 프라임 STEM 대치 캠퍼스 등 전국 최다 캠퍼스를 보유하면서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특히 2012년 기준 의ㆍ치ㆍ약학 누적 합격생 수가 업계 1위인 1만7,884명을 기록, 명실공시 의치ㆍ의학 대학 입시학원의 명문으로 꼽힌다. 실제로 국내 1위 의치의학대학 입시 학원으로 꼽히며 실적도 매년 일취월장하는 추세다.

지난 2009년 94억원에 그쳤던 매출액은 지난해 300억원까지 늘면서 단 3년 만에 3배 가량 늘었다. 당시 2억원과 5억원에 불과했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도 2012년에는 32억7,582만원, 23억3,173만원으로 4~16배 가량 급증했다.

이처럼 PMD아카데미가 매년 급성장하는 이유는 스타 강사를 포함해 양질의 인력을 다수 보유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여기에 의대와 치대, 수의대, 한의대, 편입 등 신속하고 정확한 입시정보를 제공하고 있고 또 체계적인 입시 상담 프로그램을 구축, 동영상 서비스, 전문학습가이드와 장학제도, 다양한 특강 등 고객 위주의 정책을 펼치고 있는 점도 강점 중 하나다.

특히 PMD아카데미가 직접 개발해 도입한 라이브 강의 시스템은 온라인 강의의 매출 성장을 이끌어오고 있는 부분이다. 이는 오프라인보다 고(高)부가가치 수익을 창출하는 온라인 강의의 매출성장을 이끌고 있다. 지금까지 시도되지 않은 사업이라 성인 연령층의 온라인 학습을 확대하면서 새로운 시장 창출은 물론 수익성 향상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교보증권 측 관계자는 "PMD아카데미는 의치의학 전문대학원은 물론 약학 대학 입시 사업 부분의 성공을 토대로 의치대 편입과 중등 교원 임용 시험, 해외 의대 유학 등 기존 학원 사업과 연관해 시너지 창출이 가능한 분야를 중심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공계열 논술시장 등 신규 진출로 앞으로 매출 성장에 따른 수익기반 확대가 점쳐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