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부산본점, 화장품 매장마다 '행사 풍년'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1층 화장품 코너에서 봄을 맞아 무료샘플 증정, 마일리지 행사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가운데, 크리니크 브랜드에서 메이크업 시연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롯데백화점 부산본점)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이 각종 이벤트를 총 동원, 여성고객들의 시선을 끄는 마케팅을 집중적으로 진행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은 4월 챌린지 세일(Challenge Sale) 에 맞춰 4일 ~ 6일까지 계절변화로 피부관리에 관심이 많은 여성고객을 위한 메이크업쇼, 팝업스토어, 온카운터쇼 등 보고 즐기는 화장으로 고객을 사로잡는 프로모션을 진행중이다.

먼저 슈에무라에서는 봄철 피부관리 및 트렌드 맞는 색조화장, 클렌징쇼까지 한꺼번에 선보이는 ‘메가 메이크업쇼’를 1층 정문에서 선보이는 것은 물론, 5일에는 특별 이벤트로 오일데이 스페셜세트도 기획해 450ml 제품을 구매하면 추가 샘플 2종도 증정한다.

시슬리 매장에서는 화장품업계에서 보기 드물게 ‘팝업스토어 매장’을 운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 시슬리유스 에센스 제품 출시에 맞춰, 방문 고객들을 대상으로 포인트 메이크업 시연과 즉석사진촬영을 비롯, 샘플 테스트, 샘플북 증정, 경품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에스티로더, 메이크업포에버 매장에서는 방문한 고객들에게 맞는 눈화장법, 립스틱 컬러 등을 소개하는 ‘온카운터쇼’(매장에서 간단하게 메이크업을 해주는 쇼)를 펼치고, 바비브라운, 베네피트에서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한 메이크업 시연을 펼치는 등 화장품 매장마다 쇼의 향연을 벌인다.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해외패션잡화팀 최준용 팀장은 “화장품은 백화점 전체 매출을 좌우할 만큼 매출규모와 고객 집객력도 큰 상품”이라며, “이번 행사 기간을 이용하면 시즌에 맞는 메이크업 시연은 물론, 무료샘플 증정, 마일리지, 사은행사 등 다양한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