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대표 남궁석)의 컴퓨터통신 유니텔은 올해의 최고 정보제공자(IP)로 「취업정보엑스포 97」을 선정했다고 15일 밝혔다.유니텔은 이날 「올해의 IP상」(IP of the Year`97) 수상작으로 대상에 구직자와구인업체를 직접 연결해 채용 정보를 제공하는 「취업정보엑스포 97」을 선정하는등 5개부문의 우수 IP를 발표했다. 취업정보엑스포 97은 구직 및 구인자를 직접 연결하는 신뢰성있는 국내 최대의채용정보시스템으로 하루 접속건수 4천건이상, 월 8백명이상의 채용실적을 거두었다고 유니텔은 설명했다.
부문별 우수 IP로는 ▲최고 아이디어상에 초등학교 학습정보를 제공하는 「꾸러기 초등학교」(제공자:온라인 통신학교 운영자협회) ▲최고 유익정보상에 시사뉴스를 영어로 풀이해주는 「오늘의 뉴스영어 특강」(김금복 실용영어연구원)이 각각 선정됐다. 또 ▲최고 전문정보상엔 인간심리에 대한 분석정보를 제공하는 「심리정보」(한국심리정보연구소) ▲최고 인기상엔 영화정보를 제공하는 「스크린」(브라이트시스템) ▲최고 성장상에 「PC장터」(테크노)등이 선정됐다.
유니텔의 우수IP 대상 수상자에게는 순금 20돈쭝이, 각 부문 우수상에는 순금10돈쯤이 주어지고 재계약시 계약조건 우대의 특전이 부여된다. 시상식은 오는 22일서울 강남구 서초동 한원빌딩에서 열릴 예정이다.<이균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