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단신]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황사마스크 外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황사마스크

유한킴벌리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황사와 미세먼지 차단 효과를 인정받은 '크리넥스 황사마스크 New (KF80·사진)' 2015년형 신제품을 최근 출시했다.

크리넥스 황사마스크는 4중 구조의 초정전 필터로 대기 중 먼지 입자 크기가 1㎛ 이하의 초미세 입자를 80% 이상 차단한다.

4단 접이식 디자인을 적용한 입체구조로 일반 천마스크에 비해 착용감이 뛰어나며 마스크 내부 공간이 넓어 입술 등 피부가 직접 닿지 않기 때문에 화장을 해도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다. 개별 소포장으로 휴대가 간편하며 밀착력이 우수해 흘러내리지 않을 뿐만 아니라 안경 김서림 방지 효과까지 있다.

미세먼지 차단 효과가 있는 기능성 황사마스크는 식약처에서 의약외품으로 분류해 제품 포장에 '의약외품' 표시와 함께 'KF80'이라고 표시하도록 돼 있다. KF는 'Korea Filter'의 약어로 분진포집효율·안면부흡기저항·누설률의 기준에 따라 KF80·KF94·KF99 등급으로 나뉘며 KF80은 미세입자 차단 효율이 80% 이상이라는 뜻이다.

크리넥스 황사마스크는 전국 대형마트와 11번가·G마켓·옥션 등 오픈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중앙대병원, 기능성 소화불량증 임상 대상자 모집

중앙대병원은 소화기내과에서 실시할 예정인 '기능성 소화불량증' 임상연구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임상연구는 위염의 원인균인 헬리코박터파일로리균이 있는 '기능성 소화불량증' 환자를 대상으로 헬리코박터파일로리 제균 치료와 기능성 소화불량증 치료제(모티리톤정)의 투여 효과를 비교하기 위한 것이 목적이다.

이번 임상연구는 총 12~14주간 진행되며 참여자는 연구와 관련된 진료와 치료비 등이 무상으로 지원된다.

건대병원 3월 4일 신경통 강좌

건국대병원은 오는 3월4일 오후2시부터 원내 대강당(지하 3층)에서 '신경 쓰이는 고통, 신경통 바로 알기'를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조준 신경외과 교수가 강사로 나서 신경통의 원인과 종류·치료법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이번 강좌는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