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대표 손주은 손성은 www.megastudy.net)는 원스톱 입시교육을 실현해 가고 있는 대표적인 입시교육 전문사이트이다. 고등학생과 재수생 등을 대상으로 수능을 비롯해 입시와 관련된 전 영역의 강의를 동영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현재 메가스터디는 2005학년도 수능 대비 특강을 비롯해 논술ㆍ면접구술 강의, 고1, 2를 위한 내신강좌까지 총 900여 개의 강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매달 70~80여 개에 이르는 신규 강좌들을 제작해 선보일 정도로 컨텐츠 개발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이번 겨울방학을 맞아 메가스터디는 지난달 `예비 고3을 위한 `7차 수능 스타트 특강` 50여개를 개강한데 이어 20일께는 160여개에 달하는 `7차 수능 겨울방학 특강`을 오픈했다. 선택과목이 대거 늘어나는 2005 수능의 특성을 반영해 강좌를 더욱 다양화ㆍ세분화하고, 기본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는 내용정리 중심 강좌들로 구성했다는 것이 업체측의 설명.
지난 2000년 9월에 설립된 메가스터디가 최고의 입시강의 사이트로 주목 받는 가장 큰 이유는 강의 콘텐츠 자체가 우수하기 때문이다. 일명 `손사탐`으로 통하는 손주은 선생(사회탐구)을 비롯해 현용수(과학탐구), 이만기, 최성진(언어), 박장준 소순영(수리) 등 오프라인에서 이미 최고의 명성을 얻은 각 영역 강사들이 모여 있어 `스타강사 집합소`로 불릴 정도다. 현재 메가스터디 소속 수능 강사는 50여명. 이들은 대부분 연구진 4~5명으로 구성된 개인 연구실을 운영하고 있어 강의와 교재의 전문성에서 최고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우현석기자 hnskwoo@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