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품질경쟁력우수기업] 거현산업, 예술성 갖춘 노출 콘크리트 기술 명성

거현산업에서 준공한 한 건축물 외부 모습. /사진제공=거현산업


거현산업(주)(대표 박기옥·사진)은 창의적이고 예술성이 뛰어난 건축시공으로 널리 알려진 기업이다. 업계에서는 최고의 건축기술과 노하우를 보유한 특화된 전문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노출 콘크리트분야에서 독창적인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다.

쌍용건설 엔지니어 출신인 박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들은 국내 뿐만 아니라 중동, 동남아 건설시장에서 다년간 풍부한 시공경험을 쌓아왔다. 현장중심 경영을 통한 철저한 시공관리로 건축 품질유지와 안전한 현장관리가 가능하다. 공정별 체계적인 계획에 따른 적법한 표준시공을 따르고 있다.

거현산업의 경쟁력은 직원들의 열정과 전문성, 고객과의 신뢰경영에서 나온다. 사업 초기단계에서부터 건축가의 건축철학과 사업주의 요구를 파악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수주를 위한 프레젠테이션을 대표가 직접 진행한다. '내 집을 짓는다'는 임직원들의 주인의식은 발주처의 믿음으로 이어지고 있다.

거현산업은 신사동 폴스미스매장, YHD갤러리, 엔토코갤러리, 소소갤러리, 터치아트갤러리, 신사동복합빌딩, 무이무이, 동양애니메이션빌딩, 안양CGV브리지, 용인K하우스, 청운동하우스 등을 시공했다. 창작성과 예술성을 갖춘 품질경쟁력을 인정받아 신사동 폴스미스매장은 '2010 세계디자인 수도서울' 최고의 인테리어 6곳중 하나로 선정됐다. 엔토코갤러리와 터치아트갤러리는 경기도 건축문화상을 수상했고, 신사동복합빌딩은 강남 아름다운 건축물로 선정됐다. 또 SK행복 나눔재단 사옥 입찰에서 1군 건설사와 경쟁해 수주한 일화는 업계에서 유명하다. 현재는 영화배우 조재현의 동숭동 공연시설 등을 시공하고 있다.

주요 거래처로는 가와종합건축사사무소ㆍ라온종합건축사사무소ㆍ시스템탭ㆍ시스템그룹 등이 있다. 완벽시공과 함께 철저한 사후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신뢰할 수 있는 시공사로 호평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