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드사가 할부금융까지‥롯데카드 진출
롯데카드가 캐피탈 업계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할부금융업에 진출했습니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롯데카드는 카드 영업뿐만 아니라 할부금융업을 하겠다고 지난 5일 등록했습니다. 신한카드, 삼성카드에 이어 카드사로는 세 번째로 할부금융업을 하게 됐습니다.
롯데카드가 할부금융업에 진출한 이유는 자동차 할부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현대캐피탈이 자동차 할부 시장을 독점하고 있지만 자동차 할부 이윤이 만만치 않기 때문입니다. 신한카드와 삼성카드도 최근 신차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대출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동차 할부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 STX조선, 해양플랜트 기자재업체 수출지원
STX조선해양이 유동성 위기에 몰린 상황에서도 국내 해양플랜트 기자재 업체의 해외시장 진출 지원에 나섭니다.
STX조선해양은 해양플랜트 기자재 협력업체 10개사 등과 함께 최근 싱가포르에서 열린 종합상담회 및 현지 조선소 초청설명회 등에 참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에서 STX조선해양은 협력사들과 함께 해양플랜트 기자재 수출을 위한 영업 및 홍보 활동을 펼쳤습니다. STX조선해양은 상담 성과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유력 프로젝트 수주 가능성이 확인될 경우 내년 중 동남아에서 대규모 해양플랜트 수주 프로젝트 추진방안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 동부화재, 가족사랑 운전자보험 출시
동부화재가 운전자뿐 아니라 동승자까지 하나의 증권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가족사랑 운전자보험’을 출시했습니다.
동승자 3명까지 자동차부상치료비, 골절진단비 등 6개의 특약을 운전자와 함께 하나의 증권으로 가입해 사고 때 필요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동부화재는 또 업계 최초로 교통상해 50% 후유장애시 보험료 납부면제를 도입했습니다. 유족들은 상해에 의한 가장의 사망, 후유 장애에 의한 소득상실에 대해 유족자금과 생활자금을 5년간 매월 최고 500만원씩 받을 수 있습니다.
# SKT, 파고다그룹과 모바일 영어교육 콘텐츠 협약
SK텔레콤이 어학교육업체 파고다교육그룹과 함께 어학교육 콘텐츠의 모바일화에 나섭니다.
SK텔레콤은 오늘 파고다교육그룹과 정보통신기술(ICT) 솔루션 사업 협력 추진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양사는 토익, 토플 등의 모의고사와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파고다교육그룹의 테스트 클리닉을 스마트폰과 태블릿PC 응용프로그램으로 개발해 10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하고, 다양한 강의 시스템도 모바일화할 계획입니다. 파고다교육그룹의 콘텐츠 이용에 최적화한 전용 태블릿PC 개발도 함께 추진키로 했습니다. /서울경제TV 보도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