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셋 플러스] 증권사 대표상품, KDB코리아베스트(하이브리드)펀드

시장 하락 땐 헤지 전략으로 손실 방어


KDB대우증권은 수익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KDB코리아베스트(하이브리드)펀드'를 판매하고 있다.

'KDB코리아베스트(하이브리드)펀드'는 'KDB코리아베스트펀드'의 운용방식과 마찬가지로 시장 경쟁력을 가진 국내 대기업을 중심으로 하면서 경기 사이클에 따라 경기 순환주에 대한 투자 비중을 탄력적으로 조정한다. 펀드 자산의 70%를 대형 우량주에 투자하며 나머지 30%는 경기 순환주와 경기 비순환주에 선별적으로 투자한다.

하지만 시장하락에 대비해 헤지 전략을 구사한다는 점에서 'KDB코리아베스트펀드'와 다르다. 코스피지수가 과거 8년 동안 평균 2년에 한번씩 30% 가량 하락했다는 점에 착안해 시장하락구간이라고 판단할 경우 코스피지수 선물 등을 이용해 손실 하락을 방어한다. 따라서 'KDB코리아베스트펀드'보다 기대수익률은 다소 낮지만 안정성을 높였다는 장점이 있다.

황준호 KDB대우증권 상품마케팅전략본부장은 "'KDB코리아베스트(하이브리드)펀드'는 시장 상황에 따라 다양한 손실회피 전략을 통해 손실 위험을 최소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상품"이라며 "고수익을 추구하면서 상대적으로 위험을 낮추고자 하는 투자자들이 관심을 가질 만하다"고 설명했다.

'KDB코리아베스트(하이브리드)펀드'는 KDB대우증권 전국 지점과 온라인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