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패트롤] 서울역 고가 12일 오후 2시~4시 시민에 개방 外

서울역 고가 12일 오후 2시~4시 시민에 개방

서울시는 오는 12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시간동안 서울역 고가도로의 차량 통행을 막고 일반 시민들에게 보행 공간으로 개방한다. 시민개방행사는 시 측이 계획하고 있는 서울역 고가 공원화 사업에 앞서 실제 보행체험을 통해 가능성을 함께 살펴보자는 취지로 남대문시장 입구 5, 6번 출입구 앞 횡단보도에서 진입해 만리동 램프 끝까지 약 1㎞구간을 개방한다. /김흥록기자

송파구 오늘 '2014 임산부의 날' 행사

서울 송파구는 7일 오후 2시 장지동 산모건강증진센터에서 '2014 임산부의 날' 행사를 진행한다.

출산을 앞둔 임산부들은 이날 행사에서 '아트테라피' 태교와 맞춤 운동클리닉 등을 지도받을 수 있으며 전문가에게 1대1로 모유수유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임신 단계별로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을 배우는 쿠킹클래스와 태아사진전, 기념포토존 등이 진행된다.

/김흥록기자

강서구 먹고 남은 뼈조각 천연비료로 재활용

서울 강서구는 이달부터 감자탕이나 족발, 갈비 등 먹고 남은 뼈조각을 천연비료로 재활용하는 사업을 시작한다.

구는 뼈가 칼슘과 인 등 유기질 함량이 높다는 점에 착안해 관내 축산물 뼈 배출이 많은 500개 음식점에서 나오는 뼈조각을 고농축 천연 인산 칼슘비료의 원료로 만든다.

구는 이를 통해 연간 1만3,000달러 수준인 인광석 수입을 대체하는 것은 물론 연간 쓰레기 처리비 2억원을 절감할 것으로 보고 있다.

/김흥록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