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성·손흥민 활약상, tvN에서 즐길 수 있어…

대한민국 축구팬들은 박지성과 손흥민의 활약상을 tvN을 통해 즐길 수 있게 됐다.

종합오락채널 tvN은 "박지성이 출전하는 네덜란드 에레디비지 리그를 독점 생중계하고 손흥민의 뛰게 될 UEFA 챔피언스 리그, 기성용 선수가 선전 중인 유로파 리그의 주요 경기도 함께 생중계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올해 네덜란드 에레디비지 리그의 경우 지난 8월 2일 개막했으며 영국 프리미어리그에서 네덜란드 PSV 에인트호번으로 이적한 박지성이 뛰게 될 유럽 정상권의 리그다.

박지성은 2002년 한일 월드컵 이후 2003/2004 시즌부터 네덜란드 리그에서 맹활약을 펼친 바 있어 다시 한 번 친정팀에서의 활약 여부가 초미의 관심사로 떠오른 상황.

tvN에서는18일 새벽 01시 30분 박지성이 소속된 PSV 에인트호번과 고 어헤드 이글스 경기를 시작으로 시즌 종료까지 에레디비지 주요 경기를 국내 독점 생중계한다.

tvN은 또 유럽 최고의 축구 클럽을 가리는 2013~2014 UEFA 챔피언스 리그의 주요 경기를 중계한다. 8월 21일부터 진행되는 본선행 마지막 관문인 플레이오프부터 본선 및 결승전까지 장장 10개월에 걸쳐 주요 경기를 생중계할 예정.

챔피언스 리그에는 현재 손흥민이 소속된 독일의 레버쿠젠이 본선행을 확정지었고, 박지성이 속한 PSV에인트호번은 AC밀란과 본선행 티켓을 놓고 운명적인 플레이오프 대결을 앞두고 있다.

지난 2005년 챔피언스리그 4강에서 박지성이 소속된 PSV에인트호번이 AC밀란에게 분패한 바 있어 박지성으로서는 복수전이 되는 셈이다.

PSV 에인트호번과 AC 밀란의 맞대결은 tvN에서 21일 또는 22일 생중계된다.

이밖에 tvN은 UEFA 챔피언스 리그와 함께 유럽 축구 클럽 대항전의 양대산맥으로 손꼽히는 UEFA유로파 리그의 주요 경기도 생중계할 예정. UEFA유로파 리그에서는 기성용 선수가 속해 있는 스완지시티가 플레이오프에 진출해 있다.

한편 tvN 이덕재 콘텐츠기획국장은“"종합오락채널이라는 tvN의 본분에 걸맞게 향후에도 다양한 분야의 명품 스포츠 콘텐츠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스포츠콘텐츠팀 구교은 팀장은 "박지성의 PSV 에인트호번 독점 중계권과 UEFA 챔피언스 리그/유로파 리그 중계권을 확보함에 따라 태극전사들의 유럽에서의 활약상을 국내 축구팬들에게 전할 수 있어 정말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