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러닝 ‘내가 창의성이다’ 세미나 개최

청담러닝이 입학사정관제 하에서의 ‘창의성’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세미나를 개최한다.

오는 7일 청담동 강남 청소년 수련관에서 개최될 ‘내가 창의성이다’ 세미나는 청소년 시기에 필요한 창의성과 MIT-Harvard에서 말하는 창의적 인재, 창의성을 배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공유할 계획이다.

1부에서는 비전네트워크 김근진 부사장의 ‘입학사정관제에 통하는 창의성 만들기’를 주제로 청소년 시기 창의성의 이론적 배경과 진학에 필요한 창의적 스토리텔링 사례, MIT-Harvard 생들이 직접 말하는 창의성, 창의성 배양을 위해 필요한 것을 조언할 계획이다. 2부에서는 청담러닝 오명경 상무의 ‘창의성 개발 프로그램’을 주제로 창의성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 소개로 꾸며진다.

특히 본 행사에서는 청담러닝이 후원하고 제주대학교가 주최하는 ‘제주글로벌창의리더십캠프’ 내용도 들을 수 있다.

27일부터 내년 1월 18일까지 약 3주간 제주도에서 진행되는 본 캠프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생을 대상으로 하며, MIT-Harvard 현지 대학생 및 대학원생들과 국내 청소년들이 함께 생활하면서 영어로 STE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Mathematics) 과정과 디베이드(debate) 및 인문학을 학습하고 동시에 글로벌 리더십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유네스코 3대 자연경관 및 세계 7대 자연경관지를 탐방하는 제주도 자연 생태계 체험도 마련했다. 주최측은 수료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주대학교 자연과학대학 수료증을 교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