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험·증권·세무 아우르는 컨설팅 서비스
생명보험과 손해보험, 증권을 아우르는 한화금융네트워크는 고객들에게 소중한 꿈을 실현하는 '평생의 동반자'이자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는 '성공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길 원한다.
이를 위해 대한생명, 한화손해보험, 한화증권 등 각 구성원들은 최고의 재정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먼저 대한생명에서는 FA(Financial Advisors)센터를 운영 중이다. '최고의 종합자산관리 전문가 그룹' 이라는 기치 아래 출범한 FA센터는 VIP 고객의 투자, 세무, 부동산, 상속 및 증여, 위험관리 등 복잡한 재무설계를 과학적이며 체계적으로 관리한다. 특히 FA센터 인력은 은퇴설계 등에 대한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상담 사례의 신문 기고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한화손해보험은 ARC(Asset & Risk Consultant)라는 종합 재무컨설팅 전문가 조직을 앞세우고 고객에게 한발 더 다가가고 있다. 지난 2007년 4월에 설립된 이 조직은 고객의 자산과 리스크를 종합적으로 진단, 분석, 설계, 관리하는 컨설팅 역할을 담당한다. 현재 서울과 부산, 대전, 대구, 광주 등에서 활동하고 있다.
한화증권 리더스라운지(Leader's Lounge)도 한화금융네트워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전문가 그룹이다. 각종 수익률 대회 우승 경험을 갖춘 트레이딩 전문가들로 구성돼 일반고객을 대상으로 고객별 수익률 및 리스크 관리 서비스와 리서치 세미나 개최 등을 통해 투자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SENDEX에서는 이들 한화금융네트워크의 재정컨설팅 전문가들이 '인생 100세 시대 한화금융네트워크와 함께하세요'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보험과 투자는 물론 세무까지 고객의 모든 재무상태에 대해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화금융네트워크 관계자는 "보험, 증권, 세무를 아우르는 전문가를 상담인력으로 배치해 직접 고객의 재무상황에 대한 상담과 함께 베이비부머에게 필요한 연금, 종신, 월지급식 상품 등 은퇴설계와 관련한 상품도 직접 제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화금융네트워크는 이번 행사에서 3개 금융회사의 다양한 상품 포트폴리오를 제시할 계획이다. 고객들이 금융시장 변화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상품 선택의 폭을 넓히는 동시에 고객 만족도를 끌어올리기 위해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