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광다이오드(LED) 조명 전문기업인 파인테크닉스가 25일 독자특허인 PoH(Pattern & Package on Heat sink)기술로 지식경제부장관이 인증하는 녹색기술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PoH 기술은 회로기판을 사용하지 않고 방열몸체인 히트싱크(Heat Sink)에 초박형 회로 패턴을 스크린 프린팅해 광원인 LED에 직접 장착, 방열 성능을 기존보다 획기적으로 개선시킨 것이다. 이를 통해 제조원가를 절감시켜 원가경쟁력을 확보했다.
녹색기술인증이 있으면 국가녹색기술대상 참여시 서류평가 가점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뿐만 아니라 조달청 및 국방부 물품구매 적격 심사시에도 가산점이 부여된다. 아울러 정부발주 공사 우대와 계약 보증금 감면도 받으며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지정신청이 가능하다.
파인테크닉스의 한 관계자는 “녹색기술은 대한민국 녹색성장의 원동력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기술”이라며 “에너지 절감과 환경보전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ㆍ개발에 매진해 세계 시장에서 파인테크닉스의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이번 인증서 획득을 통해 시장경쟁력을 갖출 수 있게 돼 국내외 시장에서 본격적으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