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 하이라이트] 여름휴가 지갑 걱정 덜어주는 레저카드 外

경제알약

개미들의 큐

여름휴가 지갑 걱정 덜어주는 레저카드

■ 경제알약 (낮 12시)

생활경제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종합경제프로그램 '경제, 알면 약이 된다(이하 경제알약)'.

경제알약 12회에서는 여름휴가 계획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전년 대비 30% 이상 예약률이 증가한 해외여행. 업계에서는 저가항공의 등장과 원화가치 상승을 이유로 꼽았는데 그만큼 업계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피해 사례 역시 늘어나고 있다. 눈속임으로 항공료와 숙박료를 제외한 상품부터 현지에서 비용이 따로 발생하는 경우까지 나타나고 있다. 큰마음 먹고 떠나는 해외여행, 어떻게 준비하고 대처하는 것이 좋은지 레드캡투어 김용동 부장과 이야기를 나눈다.

또한 올해 4,000억 원 규모가 넘어설 것이라고 예상되는 캠핑 열풍에 대해 알아본다. 국내 아웃도어 시장만큼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캠핑용품시장. 전국에 개장한 캠핑장 역시 500곳에 이를 만큼 열렬한 인기를 끌고 있는데 자연에서 즐기는 캠핑의 매력은 무엇이며 성장 가능성은 얼마나 되는지 리포터 김혜영이 직접 체험한다.

여름휴가를 계획하다 보면 가벼운 지갑이 가장 큰 고민. 똑똑한 카드 생활에서는 여행자 무료보험 혜택부터 호텔 객실 40% 할인까지 제공하는 레저 카드를 소개한다.

종목에 대한 모든 고민 전문가가 한방에

■ 개미들의 큐 (오후 1시)

최근 주요국들의 경제흐름을 살펴보면 호재보다는 악재가 두드러진 모습이다. 미국과 중국, 유럽에 무슨 일이 터졌다 싶으면 바로 국내 증시에 타격이 오는데 이런 변동성이 큰 장세에서는 어떤 전략을 가지고 어떤 종목에 투자해야 할까?

현재 대부분 투자자들의 포트폴리오 내 종목들은 이미 반 토막. 매번 팔아야 할까? 가지고 가야 할까? 고민을 하게 된다. 이젠 이런 고민을 끝낼 때가 됐다. 행복 시작 하고 싶다면 지금 서울경제TV의 개미들의 큐를 시청하라. 매주 월~금요일 오후 1시~2시에 방송되는 개미들의 큐는 시청자들의 포트폴리오를 점검해주고 앞으로의 투자방향을 세워주는 주식 상담 프로그램으로 종목 고민에 빠져있는 개미들에게 단비를 뿌려준다.

지금 무슨 종목을 사야 하는지 잘 모르겠다고? 종목에 대한 모든 고민은 전문가들이 말끔히 해소해 준다. 8일에는 수익률 제조기 와이즈 인베스트의 심기원 대표와 추천주로 엄청난 수익률을 올려주는 로즈스탁의 이상로 대표가 출연해 시청자들의 종목 고민을 해결해 준다. 종목고민으로 혼자 끙끙 앓지 말고 개미들의 큐에서 소개하는 전문가들에게 상담 받아 보자. 상담만으로 수익률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서울경제TV의 개미들의 큐는 매일 오후 1시에 시청자를 찾아간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