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혁신대상] 고미건축디자인, 창의력 중심으로 공간디자인 차별화

고미건축디자인에서 설계한 경기교육연수원 /사진제공=고미건축디자인

장행수

(주)고미건축디자인(대표 장행수ㆍ사진)은 빼어난 설계 기술력과 고품질 시공으로 대형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내실있는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과학적인 분석과 기획, 마케팅 접목으로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차별화된 공간을 연출하고 있다.

고미건축디자인의 기술과 품질은 설계및 시공실적에서도 확인된다. 글로벌 기업인 스타벅스의 매장시공을 2004년부터 수주하고 있다. 스타벅스 매장시공은 국제적 수준의 기술력과 품질을 대내외에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 세종시 국무총리공관과 경기교육연수원, 서울시청문화센터, OTIS, 한국타이어 등의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

고미건축디자인은 토털 디자인 서비스를 지향하고 있다. 프로젝트의 초기 개발단계부터 시공관리와 사후관리에까지 전문가 그룹이 체계적인 디자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차별화된 디자인을 추구하면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인력은 고객중심, 인재중심, 기술중심으로 운영하고 있다.

조직은 크게 기술본부와 디자인본부, 연구소로 나뉜다. 사업영역은 실내디자인, 실내건축공사, 프로젝트매니지먼트, 설계감리 및 시공, 리모델링, 전시공간, 공공디자인, 가구설계 및 제작, 전기설비디자인 등 다양하다.

동종업계와의 경쟁에서 앞서 가기 위한 다양한 노력도 결실을 맺고 있다. ISO 9001, ISO 14001 인증 등 체계적인 국제경영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직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상급학교 진학 등 자기계발에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직원들의 교육 지원을 통한 직무능력 향상은 회사의 디자인과 시공 경쟁력 향상으로 이어지고 있다. 성균관대 디자인대학원 겸임교수인 장 대표는 연세대학교 MBA경영인상, 국토해양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장 대표는 "고객이 원하는 품질 이상의 결과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고객과의 약속은 꼭 지키는, 고객의 신뢰 유지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