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 월경전증후군 치료제 '프리페민 정'
종근당은 생약성분 월경전증후군(생리전증후군ㆍPMS) 치료제 '프리페민 정'을 최근 출시했다.
프리페민 정은 스위스 생약전문회사 젤러(Zeller)에서 생산한 일반의약품으로 유럽의약국(EMA)으로부터 안전성과 유효성을 인정받은 제품이다.
프리페민 정의 주성분은 아그누스카스투스 열매에서 추출한 생약성분으로 월경전증후군으로 인한 두통, 피부증상, 아랫배 통증, 가슴팽창, 신경과민, 과민성 감정굴곡, 우울, 피로, 수면장애 등의 증상 치료에 효과적이다.
월경전증후군은 가임기 여성의 약 40%에서 나타나는 비교적 흔한 질환으로 여러 신체적ㆍ정서적ㆍ행동적 증상들이 생리주기에 따라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질환이다. 주로 배란 후 황체기에 이러한 증상들이 나타났다가 생리 시작 직전이나 그 직후 소실돼 여성들의 일상생활이나 학업에 지장을 준다.
종근당 관계자는 "대부분의 여성들이 월경전증후군을 치료가 필요한 질환으로 인식하고 있지 않아 치료제를 복용하는 경우가 드문 상황"이라며 "생약성분 월경전증후군 치료제가 그동안 명확한 치료제가 없어 고통 받아온 여성들의 일상을 크게 개선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제품은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1일 1회, 1회 1정으로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다.
함소아제약 홍삼 성분 강화한 '홍키통키 플러스'
함소아제약은 어린이 홍삼 건강기능식품 '홍키통키 플러스'를 출시했다. 기존보다 홍삼농축액 함량을 높이고 홍삼의 기능성분 'Rg3'가 추가돼 기능성을 더욱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함소아 홍키통키 플러스는 연령별로 옐로ㆍ그린ㆍ블루ㆍ레드 4단계로 나뉘어져 있다. 홍키통키 플러스는 설탕ㆍ색소ㆍ합성감미료ㆍ합성착향료 등 합성첨가물을 배제하고 딸기농축액ㆍ아가베시럽 등으로 건강한 단맛을 내 아이들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특히 홍키통키 플러스 옐로와 그린은 10포들이 박스를 자동차 모양으로 제작해 아이들이 장난감으로도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다. 셰이프 파우치로 포장돼 있어 가위 없이 쉽게 개봉할 수 있고 내장된 빨대를 꽂아 섭취하면 된다.
함소아제약의 공식 쇼핑몰인 함소아몰(www.hamsoamall.com)에서는 함소아 홍키통키 플러스의 출시를 맞아 10일 체험분 체험단이 진행되고 함소아 공식카페인 함소아 마미클럽(http://cafe.naver.com/hammommy)에서는 홍키통키 플러스 출시 관련 퀴즈 이벤트가 진행된다. 함소아 홍키통키 플러스는 함소아몰과 홈플러스,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