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만점자 총 8명, 서울 ‘어떤 학교’인가 봤더니

2014학년도 대입수능 만점자가 총 8명이 나왔다.

지난 7일 치른 수능 시험 결과 서울(2명), 대전(2명), 광주(1명), 전남(2명), 경남(1명)에서 총 8명의 수능 만점자가 배출된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 중동고에서는 강상훈 군과 하형철 군이 수능 만점자로 알려졌다. 강상훈 군은 국어B, 수학A, 영어B, 국사, 윤리와 사상, 베트남어에서 모두 만점을 받았다.

대전에는 대전외고 이수민 양이 국어, 수학, 영어, 사회탐구 영역에서 만점을, 괴정고 박진아 양은 국어B, 수학A, 영어B, 한국사, 사회문화, 한문 과목에서 만점을 받았다.

광주에는 서석고 유규재 군이 만점을 받았다. 유 군은 국어B, 수학A, 영어B, 사회탐구영역 한국사, 사회문화 과목에서 각각 원 점수 만점에 해당하는 표준점수 540점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전남에는 장성고 변유선 양이 국어B, 수학A, 영어B, 한국사, 세계사에서 모두 만점을 받았다. 또 전남에는 목포홍일고 전봉열 군도 수능 만점자다. 전 군은 국어A, 수학B, 영어B, 물리1, 생명과학2 과목에서 만점을 받았다. 전 군은 지난 2012년 2월 모교를 졸업했다.

경남 창원에는 문성고 조세원 군이 국어B, 수학A, 영어B 사탐영역 한국사, 윤리와 사상에서 만점을 받았다. 조 군은 2012년 모교를 졸업한 재수생으로 지난해 서울대에 지원했다가 낙방했었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수능 만점자 8명, 중동고에서 2명이나 나왔네”, “수능 만점자 8명, 부모님이 좋아하시겠네”, “수능 만점자 8명, 이제 캠퍼스의 낭만을 맘껏 누리길”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2014학년도 대학입학수학능력시험 만점자 명단(이하 8명)

△서울 중동고 2명 (강상훈, 하형철)

△전남 목포 홍일고 1명 (전봉열)

△전남 장성고 1명 (변유선)

△대전 괴정고 1명 (박진아)

△대전외고 1명 (이수민)

△광주 서석고 1명 (유규재)

△경남 창원 문성고 1명 (조세원)

/디지털미디어부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